SONUS FABER Elipsa graphite & KREL kbl pre+kpe + KRELL ksa-100s > 오디오국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디오국산

판매중 SONUS FABER Elipsa graphite & KREL kbl pre+kpe + KRELL ksa-100s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손영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220.♡.94.135) 댓글 0건 조회 1,949회 작성일 12-08-11 11:44

본문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하지않음)

회원가입일 : 2008-03-08 (5913 일)
최종접속일 : 2014-01-08 10:16:19

1)SONUS FABER Elipsa graphite
이테리 하이엔드 스피커의 명가 소너스 파베르의 유명한 Elipsa graphite 플로워 스텐딩 스피커입니다.
아직 중고 매물이 잘나오지 않는 일반 마감이 아닌 최고급 흑단 원목(일명 graphite마감으로 중후하고 고급스러움)으로 만들어진 최신형 모델입니다,,,,,
2π형 설계의 스트라디바리 이론을 접목시킨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의 주니어 모델입니다.
동사의 최고급 플로그쉽 모델인 스트라디바리를 그대로 축소한 재품으로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우수한 진정한 실력기 입니다,,,,
참고로 일본에서는 현재 큰 화제거리이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바이 모델 입니다.
기술적인 사항으로는 스트라리바리에 사용된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의 10인치 woofer를 탑재하고 스칸디나비아에서 특수 제작한 우드 화이버 midrange와 스캔스픽 링라디에이터를 장착한 3WAY 베이스 리플렉스 방식의 플로워 스텐딩 스피커 입니다,,,,
사운드 성향은  소너스 파베르의 아이덴티티인 바이올린의 리얼한 애절함과 동시에 성악의 깊은 맛을 멋드러지게 표현할수 있는 클레식을 비롯하여,,,jazz,,pop,,,까지도 여유롭게 들려주는 올라운드 성향의 완성도가 매우높은 음악성이 매우우수한 악기와 같은 스피커 입니다,,,,
소너스 파베르 특유의 따뜻한 목질감과 매혹적인 울림은 여전하면서 유닛의 민첩한 반응과 광대역 소스에 대한 정확한 사운드의 재현이 매력적인 스피커입니다.
신품 발매가 2000만원대에 거래되었던 재품 입니다,,,,
*****참고로 박스 카다로그 포함,,,
        박스 미개봉의 신품 입니다,,,,
story---------------------------------------------------------------------------------------
또 하나의 예술 작품이 탄생하다
너무나 모니터적인 성향의 소리에 놀랐다. 각 악기 소리의 녹음 차이가 너무도 뚜렷하게 느껴졌다. 이 곡에서의 색소폰 소리의 표현은 옛날 소누스 파베르와 비교하면 상당히 좋아졌다.
저음의 박력도 대단하게 느껴진다.
양감이나 깊이감도 좋지만 되도록 빠른 반응을 얻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소너스 파베르. 이 이름에 몇 배의 빛을 더할 엘립사가 탄생했다.
아마티 오마주의 영광을 크레모나로 재현했던 소누스 파베르가 이번에는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의 형상을 거의 그대로 가져온 엘립사를 발표한 것이다.
기품과 귀족풍의 느낌을 과시하던 스트라디바리 오마주를 크기와 마감을 바꾸고 거의 그대로 가져왔는데 풍기는 느낌이 좀 다르다.
우아하고 단아한 느낌이랄까?오마주 라인에서처럼 빨간 색상에 투명하고도 개끗한 시냇물에 사물이 비취는 듯한 마감의 느낌은 아니지만 우아하다.
우선 이 스피커의 완성도를 따지기 전에 독자에게 분명히 얘기하고 싶은것이 있다. 바로 가격이다.
요즘 대부분의 하이엔드 메이커의 스피커 가격이 치솟고 있다.
가격이 높은 이유는 2가지 정도가 될것이라 생각한다.스피커 개발에 진짜 돈이 많이 들어가 가격이 높은 경우와 고가의 스피커가 쏟아지는 추세에 묻어가듯 제품의 완성도와는 무관하게 시장의 흐름을 뒤쫓는 스피커 개발사들의 경우이다.
그러나 엘립사는 이 두가지 경우를 추월한다. 이미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에서 얻은 캐비닛 기술과 유닛 기술을 이용해 프리미엄을 살짝 걷어낸 형태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업계의 행보를 보면 베이직 모델을 만들고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보통인데, 소누스 파베르는 이와 상반되는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엘립사를 어떻게 평해야 할까.같은 소누스 파베르 계열로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와 가는 길은 비슷하지만 음색은 분명 다르다.
결국 오마주 라인의 최상급기인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와 비교해 어느 정도 완성도를 가지느냐에 따라 평은 달라진다고 할 수 있다.
3웨이 형태를 가진 엘립사의 유닛 구성을 살펴보자.중고음이 매혹적이라는 소누스 파베르 제품이라면 우선 1인치 크기의 링 라디에이터 트위터를 눈여겨보아야 할 것이다.
이것은 엘립사를 통해 처음 채용된 트위터이다.생김새는 기존의 것과 비슷하지만 새로이 개발된 버전이다.이 트위터를 통해 필자가 느꼇던 고음은 이전의 것과는 많이 달랐다.
공간의 크기에 구애받지 않고 끊임없이 뻗는 소리에 에너지가 대단했고, 섬세함에 대해선 두말할 필요 없었다.미드레인지는 광고 문구에서도 강조되고 있는데 스칸디나비아에서 특수 제작한 우드 파이버 콘을 사용한다.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속한 덴마크의 스캔스픽 6인치 유닛인 것이다.
그리고 대형 스피커에 핵심적인 우퍼는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에 채용한 시어스 제 알루미늄/마그네슘 10인치 콘 우퍼를 그대로 적용했다.
다른 것은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에서는 더블 우퍼였지만 엘립사는 싱글이라는 것이다(스트라디바리 오마주에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구성은 다르지만 우퍼가 같은 이유는 기존 스피커와는 차별화된 캐비닛 구조에 가장 적합한 우퍼이기 때문이라 한다).
다행히 엘립사를 청음한 곳에는 많은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궁합이 상당히 좋을 것 같은 FM어쿠스틱스의 파워 앰프와 연결하여 음악을 들어 보았다. 첫곡은 바바라 보니가 부른 슈베르트의 '아베 마리아'이다.
첫 부분부터 피아노 소리가 매우 정숙하고 영롱하게 느껴진다.
그녀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하자 포근함 속에 아침을 맞이하는 느낌마저 들었는데,매력적인 그녀의 목소리의 은은한 떨림이 이토록 우아하게 느껴진 적은 드문것 같다.
곡이 끝나자 않은 생각이 밀려왔다. 단 한 곡을 들었을 뿐이고 필자의 청취 환경과 상당히 다른 곳에서 음악을 들었는데도 스트라디바리 오마주와 엘립사의 차이점은 분명했다.
분명히 추구하는 음색이 다르다.
엘립사 쪽은 분명히 크레모나 리인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을 아래 모델의 소리라고는 평하고 싶진 않다.
소너스 파베르의 하이엔드 영역을 조금 더 넓혀 가고 있음을 이야기하고 싶은데, 엘립사 쪽이 조금 더 따뜻한 면이 있다고 느껴지기 때문이다.
결국 바바라 보니의 목소리의 섬세한 표현의 깊이감은 스트라디바리 오마주 쪼깅 조금 더 세밀하지만, 엘립사 쪽이 조금 더 포근하고 편안한 느낌이 있다는 것이다.
엘립사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재생한 앨범이 벅샷 르퐁크의 <뮤직 에볼루션>에 수록된 제임스 브라운이다.
곡의 재생 수준을 이야기하기 전에 너무도 모니터적인 성향의 소리에 놀랐다. 각 악기 소리의 녹음 차이가 너무도 뚜렷하게 느껴졌다.
이 곡에서의 색소폰 소리의 표현은 옛날 소누스 파베르보다도 대단히 좋아졌다.
저음의 박력도 대단했다.
양감이나 깊이감도 좋지만 되도록 빠른 반응을 얻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느낄 수 있었다.
엘립사가 그 어떤 소누스 파베르의 스피커보다는 올라운드로 상당한 접근을 이뤄 낸 것은 사실이다.
포플레이의 베스트 앨범에서도 어떤 곡이 특별히 부족하다는 인상을 받지 못할 정도이다.
단 재생하려는 앨범의 녹음 수준은 분명히 따져야 한다.
녹음 완성도가 떨어지는 앨범을 재생했을 경우 떨어지는 질을 모두 소리로 들려주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엘립사는 소누스 파베르 크레모나 계열의 색을 분명히 지니고 있다.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모니터적 성향도 분명히 가지고 있다.
스피커를 제외한 시스템의 수준에 따라 소리의 질은 완전히 달리진다.
대개의 스피커가 시스템 수준이 아무리 좋아도 그것을 일정 수준이상 표현해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엘립사는 시스템의 수준에 따라 자신의 가치를 훌쩍 뛰어넘는 소리를 표현하기 때문이다 스피커를 선택할 때 이점을 염두에 두면 더욱 좋은 소리로 보답할 것이다.
spec)
형식 3way 3 speaker 시스템 (후면 베이스 리플렉스 형)
사용유닛 저역: 경량 260mm 알루미늄/마그네슘 합금 콘
중역: 150mm 블랙우드 화이버 콘(소너스 파베르 특허)
고역 : 25mm 링 라지에타 소프트,돔 형
재생주파수 35Hz~30kHz
인피던스 4Ω
출력음압레벨 91dB
크로스 오버 250Hz/2.3kHz
입력단자 싱글 와이어링
크기 550W x 1245H x 455Dmm
중량 48.5kg

2)KREL kbl pre+kpe포노이큐
크렐의 레퍼런스 하이엔드 프리엠프입니다,,,,
동사의 전성기 시절에 나온 모델답게 전원부를 분리시킨 2피스 구조로 내부에 사치스러울 정도로 최고의 물량투입이 이루워진 올 디스크리트 구조로 만들어진 고성능 프리엠프 입니다,,,
발매당시 미국 달러기준 5300불(포노단 재외),,,엔화기준 98만엔,,,의 고가에 거래되던 최고의 하이엔드 프리앰프 입니다,,,,
고급 기종답게 발란스 단자 지원되고,,,
별도의 고음질의 아나로그를 재생해주는 옵션으로 발매당시 달러기준 2000불에 판매되었던 포노단(모델명 Krell KPE Reference phono )이 포함입니다,,,
포노이큐 역시 물건으로 아나로그 lp를 좋아하는 메니어들로 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재품 입니다,,,,내부부품이 최고급 올 디스크리트 설계에 최고급 mc카드리지를 사용할수 있는 부분도 큰 매력입니다,,,,,
아래에 소개한 100s 파워와 좋은 메칭을 이룹니다,,,,
----비교 Krell프리 가격
KSL-2($3,500), KRC-2($4,700), KBL($5,300), KRC-HR($6,900)


3)KRELL ksa-100s power-amp
미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엠프 재조사 크렐의 대표젹인 레퍼런스  파워엠프 입니다,,,,
구형중에서는 메니어들 사이에 가장선호하고 한번 들어가면 잘안나오는 본격적인 하이엔드 최고라인의 존재감 넘치는 모델입니다,,,,,,
미국의 권위높은 오디오 전문지 스테레오 파일지의 명기 100선에 등재되어 있는 크렐의 전성기 시절에 만들어져 한시대를 풍미한 진정한 명기 파워 엠프 입니다,,,
한번 선택하면 후회없으리라 봅니다,
음질이 우수하기로 소문난 A클라스 방식으로 체널당 무려 100W+100w의 지축을 흔드는 듣한 무시무시한 강력한 스피커 드라이빙 능력으로 인하여 지구상에 공존하는 어떠한 하이엔드 스피커도 보편타당하고 중립적으로 최대한의 실력을 이끌어 내는 대인의 풍모가 느껴지는 가장 미국적인 아메리카의 대륙적인 좋은 품성을 지닌 사려깊은 우수한 음악성을 간직한 명기의 새계입니다,,,,,
메칭관계가 좋은 스피커로는 위에 소개한 SONUS FABER Elipsa graphite와의 궁합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밖에 좋은 조합으로는 울리기 어렵다는 하이엔드 지향의 다인오디오나,,소너스파베르 과르네르 오마쥬,,atc,,,프로악,,,b&w노틸러스 시리즈등의 스피커들과도 좋은 메칭관계를 이루는 스피커 수비범위가 매우 넓은 대인의 풍모가 느껴지는 진정한 하이엔드의 새계입니다,,,,
오랜 새월이 흘러도 결코 빛을 바라지 않는 진정한 보석같은 하이엔드 최고의 파워엠프 입니다,,,,
결코 힘으로만 밀어 붙이지 않는 모니터 적인 정교 치밀한 냉철한 사고를 지닌 매우 완성도가 높은 격조높은 사운드 입니다,,,,,
참고로 본 모델은 100s모델중 메니어들 사이에 인정을 받고 있는 마지막에 나온 후기 신형으로 청색전원 트랜스가 최용된 최후기형입니다,,,,
장터에 돌지 않은 내외관 민트급의 완벽한 상태 입니다,,,,,,
평론-----------------------------------------------------------------------------------------------------
Krell의 3세대로 지칭되던 시절의 최상급기로 1옴 스피커까지 대응이 가능한 대형파워앰프로 8옴부하 채널당 A class 100W (4옴 200W, 2옴 400W, 1옴 800W)의 대출력을 내주는 파워앰프 입니다.
이 제품은 스피드가 많이 향상되어 단정한 음상을 만들어 줍니다.
특히 차분하게 가라앉고 깊이 형성되는 무대는 대편성 재생시 장점이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솔리드스테이트 계열의 프리앰프 보단 오히려 하이엔드 튜브프리와의 조합이 더욱 잔향감이 좋은 자연스러운 소리를 내주는데 이는 이 시리즈의 소리성향을 대변해 줍니다.
큰 용량의 전원부로 설계되어 있으며 새시는 더욱 세련되게 마무리되고 견고해졌으며 뒷길이가 짧아져 랙에 수납하기도 용이 합니다.
가변 바이어스 방식 Aclass 증폭방식의 파워로 순A급 증폭방식으로 설계되던 구버전에 비해 상대적인 발열량이 적고 전기료도 적게 듭니다.
밀도감이 높으며 가늘지 않고 적당한 잔향에 매끄러운 중고음을 지닌 가격대비 높은 성능의 파워앰프로 왕년의 인기는 누리지 못하지만 중가격대에서 대형 대출력파워를 찾으신다면 선택에 후회가 없을 제품입니다.
대용량 전원부의 채용으로 울리기 힘든 아포지,ATC등 저임피던스 스피커를 구동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파워앰프 입니다.
후반에 출시된 인기모델 이었던 FPB-100과는 또 다른 진한 맛이 있는 크렐 사운드로 멀티앰핑을 하시는 분의 저역용 파워로도 아주 좋습니다.
spec)
KSA-100S
周波数特性 20-20K +0.0/-0.1dB
周波数特性 1-150K +0.0/-3dB
歪率 1K 最大出力    0.1%未満
歪率 20K 最大出力  0.3%未満
スリューレート 100V/ms
入力感度 2.6Vrms
ゲイン  26dB
ダンピングファクター 120以上
8Ω負荷連続出力  100W
4Ω負荷連続出力  200W
2Ω負荷連続出力  400W
1Ω負荷連続出力  800W
重量  43.5Kg


이상 전기종 일괄 1750만원 다른 오디오와 절충 교환도 가능 교환가 만원
단품 문의는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
010-2441-99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219
어제
1,785
최대
19,236
전체
11,874,878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