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하이엔드 조합)Harbeth HL Compact 7 & Einstein The Amplifier MK TWO > 오디오국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디오국산

판매중 합리적인 하이엔드 조합)Harbeth HL Compact 7 & Einstein The Amplifier MK TWO

작성일 09-05-04 13:25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손영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40.117) 조회 3,924회 댓글 0건

본문

1)Harbeth HL Compact 7
영국 bbc 방송국 모니터 스피커로 새계적인 인지도를 확보 하고 있는 하베스의 대표적인 너무나도 유명한 레퍼런스 성향의 북셀프 모니터 스피커 입니다,,,,,
메니어들 사이에 우수한 음질로 인해 중고 매물이 거의 나오지 않는 인기 모델입니다,,,
장터에 돌지 않는 원주인 소유의 내외관 초민트급의 완벽한 상태입니다,,,
영국제 모니터의 전통은 BBC로 부터 출발합니다.
BBC는 대한민국 방송국들처럼 단순한 방송제작, 송출을 넘어 방송기술 개발에 대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1960년대에 시작된 방송제작을 위한 사운드 시스템 연구 과정 속에서 방송용 모니터 스피커 개발은 이후 영국의 스피커 회사들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습니다.
그 중에서도 라디오 방송을 스튜디오에서 모니터링하기 위해 BBC에서 설계한 LS3/5a를 위시한 LS로 시작되는 스피커들은 영국 북셀프 스피커 전반에 질적인 향상을 가져왔습니다.
이것이 영국제 모니터가 이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는 이유이기도 하며, 소위 브리티쉬 사운드라 불리 우는 영국의 북셀프 스피커들이 세계적인 지명도를 얻게 된 계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오리지널 콤팩트 7이 1994년 발매이니 이미 10년을 넘긴 롱런 모델임에 틀림없습니다. 아니 콤팩트 7의 전신으로 1987년의 HL 콤팩트를 오리지널로 삼는다면 실로 17년째를 맞는 롱런 모델이 되는 셈입니다.
이미 잘 알고 있는 이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1970년대 후기 영국에서 탄생한 회사로 당시 BBC(영국 방송협회) 치프였던 더들리 하우스(Dudley Harwood)가 설립.
그는 BBC에서 모니터 스피커의 개발에 관여하고 있었고 그중에서도 폴리프로필렌 진동판의 개발에 솜씨를 발휘하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하베스의 제품도 당연히 그들의 기술을 배경으로 만들어졌으며 제1호기는 BBC 모니터의 LS3/7과 비슷한 모니터 HL 이었습니다.
비슷한 것은 스타일이나 유닛 구성뿐 아니라 청초하고 기품이 넘치는 사운드는 BBC 모니터계 그 자체였습니다. 
하우드 시대의 하베스는 또 한 종의 스피커 '모니터 ML'도 탄생시켰는데 이후 10년간 이 두 기종만(모니터 HL 개량기 미포함) 취급했었습니다.
그리고 1987년 회사는 하우드의 인품과 하베스 제품의 소리에 매료된 젊은 엔지니어 알란 쇼(Alan A. Shaw)가 승계하게 됩니다. 
이 알란 쇼가 만든 제1작이 다름 아닌 HL 콤팩트.
모델명이 나타내듯 하우드의 모니터 HL과 마찬가지로 20cm 구경 폴리프로필렌 우퍼를 탑재하고 인클로우저는 이름대로 콤팩트하게 완성되었습니다.
단 트위터만이 종래의 소프트 돔이 아닌 새로운 하드 돔으로 바뀐 모델이었다.
즉, 그것은 하우드의 업적에 대한 찬가와 함께 신생 하베스의 기상이 들어있는 극히 신경 쓴 제품이었던 것입니다. 
각국에서 큰 갈채받은 콤팩트 7  이 HL 콤팩트의 등장에 따라 하베스에 새로운 빛이 더해졌다. 기조는 전통 있는 브리티시 사운드이며 BBC 모니터 스피커에 공통된 청초함과 기품 있는 재생.
덧붙여 촉촉한 윤택함과 유연함, 부드러운 목질의 울림, 호감가는 음영을 즐기면서 굽이치는 듯한 소리의 연결 등 클래식을 중심으로 한 어쿠스틱 음악에서 빠트릴 수 없는 포인트를 정교하게 잡아둔 것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HL 콤팩트는 그에 덧붙여 이전에 없던 아름다운 선도감과 기민한 음의 돋보임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1994년 우퍼 진동판의 제조법을 변화시킴으로써 BBC 모니터계의 약점이라고 여겨졌던 중·저음역의 애매함이나 대입력 시 소리 붕괴 현상 등을 압도적으로 개선해 등장한 것이 HL 콤팩트 7입니다.
각국에서 크게 갈채받은 이 스피커로 알란 쇼는 여왕에게 훈장까지 받았다고 한다. 
그 무렵이 BBC 모니터계 스피커의 정점이었습니다.
하베스뿐 아니라 같은 계열의 각사가 그 후 여세를 몰아 보다 현대적인 모니터 스피커를 지향했던 것이 의외로 함정이었습니다.
성능을 평가받아도 음의 개성이 부족해져 그 소리를 아끼던 팬들이 하나 둘 떠나갔다.
특히 소형기 유저는 록 계열 음악을 좋아하는 젊은 사람들이 중심이기 때문에 보다 예민한 음이나 절도 있는 음을 들려주는, 즉 옆으로 쪼개지는 듯한 소리의 스피커가 그 간격을 메우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우리들도 횡적인 소리에 길들여진 탓일까, 지금은 다소 소극적인 옛스러움도 있지만 그것이 매우 우아하고 부드러워 횡적인 소리와는 전혀 다른 원할한 억양과 절도 있는 열기가 넘쳐흐르듯 느껴집니다. 
게다가 놀랍고 기뻤던 것은 당시의 콤팩트 7 음을 모르는 세대 사람들이 그 재생을 순수하게 신선한 사운드로 받아 들이고 감동을 느껴 소중이 여겼다는 사실입니다.
한 시대의 정점을 치달았던 제품이 갖는 일종의 마력 같은 것입니다. 게다가 이 스피커에는 단순히 BBC 모니터계라는 울타리를 넘는, 알란 쇼의 마음이살아있는 특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오디오의 세계에는 때로 시대를 초월해 살아남는 제품이 있는데 콤팩트 7이 바로 불사조처럼 소생해 그 대열에 들어온 것은 아닐까.
-평론-
Compact 7 스피커의 우퍼 유닛은 200mm 구경을 사용했으며, 하베스에서 새롭게 개발해 특허 출원한 Radial 콘지를 탑재했다.
이것은 합성수지 계열의 폴리머 콘으로, 고무 에지와 더불어 낮은 Q값을 갖는 자기회로와 방자형 자기 실드를 하고 있다.
고음 드라이브 유닛은 냉간압연 기술로 만들어진 25mm 구경의 알루미늄 돔 트위터로, 역시 자기 차폐된 제품이다. 
하베스에서는 수년동안 음향 부분의 연구를 통해 Radial 이라는 콘지를 개발했는데, 이를 사용해 환상적으로 투명한 음색의 스피커를 개발한 것이다.
이는 라이브하면서도 자연스런 음 재생에 한 걸음 다가선 쾌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술은 22개월 동안 BBC 모니터를 개발하면서 완성된 것이라고 한다.
Compact 7에 채택된 슈퍼 그릴 역시 종전에 사용되었던 그릴과는 다르다.
불필요한 성분의 음을 제거한 후 음악 신호만을 통과 시키는 효과를 갖도록 만들어진 하베스의 특허품인 것. 
이처럼 Compact 7는 이상적인 음악 신호를 재생하기 위해 그간 축적된 많은 노하우를 총동원해 설계 제작된 제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품을 접한 많은 음악 애호가들로부터 찬사를 받고 있다.
인클로저를 두들겨 보면 맑고 투명한 목재의 진동음이 들린다. 이 음이 하베스가 자랑하는 크리스털 사운드, 즉 맑고 투명한 사운드의 근본이 아닌가 생각된다. 
필자가 누누이 언급했듯이 인클로저 목재의 공명 음이 곧 재생 음의 색채를 나타냄을 입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피아노의 타격 음이 이처럼 명쾌하게 표현되는 시스템도 그리 흔하지 않을 것이다.
바이올린에서 고역의 뻗침도 인상적이었고, 보컬의 명료함과 대편성의 관현악 곡에서도 분해능이 좋았다. 
소형 시스템에서 이처럼 무리 없고 균형 잡힌 재생 음을 낼 수 있다면, 작은 공간의 거실에서도 훌륭한 재생 음을 즐길 수 있다는 얘기다. 물론 시청 공간의 특성에 따라서 재생 음의 상태가 크게 다를 수도 있겠지만...
하베스 Compact 7스피커는 녹음실의 모니터용이나 프로페셔널 분야의 표준 스피커로 손색이 없는 제품이다. 
spec)
方式 2ウェイ・2スピーカー・バスレフ方式・ブックシェルフ型
使用ユニット 低域用:20cmコーン型
高域用:2.5cmドーム型
再生周波数帯域 43Hz~20kHz ±3dB
クロスオーバー周波数 3.3kHz(18dB/oct)
出力音圧レベル 86dB/W/m
インピーダンス 8Ω
最大入力 150W(プログラム)
推奨アンプ入力 25W~150W
外形寸法 幅271×高さ520×奥行315mm
重量 12.5kg
別売:専用スピーカースタンド HSS-7C(1台、税込\35,700)
外形寸法 幅271×高さ430×奥行315mm

2)Einstein The Amplifier MK TWO
현대 하이엔드 인티엠프에 정점에 다다른 독일 아이슈타인의 진정한 고성능 명기 인티엠프 입니다,,,
하이엔드 인티엠프의 계기를 만들어준 모델로 제프롤렌드 콘센트라,,,마크 383,,메킨토시 6800,,,보우 ZZ1,,과  함께 전성기를 구가했던 메니어 지향의 진정한 실력기 입니다,
발매당시 일본 엔화기준 무려 52만엔으로 매우 고가에 거래되었던 동사의 최고급 인티엠프로 우수한 음질로 인해 중고가 잘 나오지 않는 귀한 인티엠프 입니다,,,,,,
고급 인티앰프의 기원으로 인정 받는 독일제품입니다.외모에서 존재감 높은 절재미 넘치는 강인한 인상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앞 패널은 25mm 두터운 통 알루미늄을 정밀하게 절삭 가공한 후 고급 스럽게 피아노 래커로 마감처리했으며,셀렉터와 볼륨 스위치만으로 단순한 기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특히 엠프의 음질을 크게 좌우하는 재작공정이 까다로운 최고급 하이엔드 엠프에나 체용되는 어테뉴에이터 방식의 볼륨은 하이엔드 프리 앰프에나 사용하는 일일이 수공으로 재작된 고도의 32단계의 정밀한 스텝방식의 최고급 어테뉴이터 볼륨 부품을 채용했으며 실재 조작시 매우 정교치밀한 정확도를 느끼실수 있습니다,,,,인티엠프의 차원을 벗어난 사치스러울 정도로 최고의 물량투입을 하여 완벽하게 설게된점 또한 장점입니다,,,,완전 듀얼 모노럴 구조와 평활 콘덴서를 여러개 병렬로 처리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MC/MM 지원하는 포노단도 상당한 수준의 음질을 내주기로 정평이 나있는 제품입니다.
오디오 인플레가 무척이나 심하다고 판단되는 최근을 제외하고는 고급 하이엔드 인티앰프를 만들어내는 업체는 매우 극소수였고 찾아보기도 쉽지 않았으며,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도 그쪽과는 거리가 있던 시절이 있었다. 대부분 일제의 보급형이나 영국과 같은 검소하면서도 간결한 디자인과 사운드를 내어주는 인티앰프들이 득세하고 있던 무렵 독일 태생의 아인슈타인이라는 회사가 등장했습니다.
우리에게는 오데온 시리즈 같은 적층 혼형 스피커로 더 알려져 있거나 스피커 케이블만이 조금 알려졌을 뿐 ‘The Amplifier’ 라는 인티앰프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과 지명도 때문에 그리 알려지지 않았다. The Amplifier라는 인티앰프는 설계 측면에서도 매우 특이한 구성을 보여주고 있는데 통상적으로 좌우의 채널을 2층으로 설계한 독특한 레이아웃과 더불어 대용량 커패시터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채널당 47개의 저용량 커패시터를 다수 채용한 당시로서는 기발한 방법을 취한 인티앰프입니다. 통상적인 부하인 8Ω에서는 60W 남짓의 출력을 보여주지만 거의 쇼트 상태라고 봐도 무방한 1Ω 부하에서도 400W의 출력을 내어주는 전원부까지도 탄탄한 앰프였습니다. 전면의 새까만 흑색 패널, 나머지 부분은 전부 크롬 도금의 디자인은 지금 봐도 매력적이며 볼륨의 스텝이 다소 성기긴 해도 발음의 액센트가 분명하고 부푼 기색이 없으며, 핀 포인트 음상에 뒤로 넓게 퍼지는 사운드 스테이징 능력은 지금 들어도 분명 좋아하실 분들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통상적인 앰프들보다 볼륨을 더 돌려야 하지만 훌륭한 포노단이 장착되어 있어 그 정도의 불편은 감수할 수 있습니다.
내외관 민트급의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품스펙>
*출력:60W+60W(8옴),120W+120W(4옴)저임피던스,,저능율 스피커 드라이빙이 매우 우수하여 실재 청감상의 파워감이 대단한 고성능 하이엔드 인티입니다,,,,
*입력:Phono(MC/MM),CD,Tuner,Tape1,2
*왜율:0.015%
*크기(WxHxD):430x135x335mm,13.5kg
*사용전압:220V

이상 전기종 일괄 280만원 다른 오디오와 절충교환도 가능 교환가290만원
단품문의는 전화 바랍니다,,
연락처 010-2441-9901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하지않음)

회원가입일 : 2008-03-08 (5916 일)
최종접속일 : 2014-01-08 10:16: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