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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중 JBL 4344 studio monitor & McIntosh MA6800 + McIntosh mcd-7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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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손영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5.♡.63.222) 댓글 0건 조회 2,535회 작성일 11-06-06 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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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BL 4344 studio monitor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jbl 의 대표적인 프로페셔널 스튜디오 모니터의 레퍼런스적인 모니터 스피커 입니다,,,,
수 많은 메니어들 사이에 이미 실력이 검증된 가능성이 매우 높은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난 메니어 지향의 명기 스피커 입니다,,,,
발매당시 일본 엔화기준1,340,000円의 고가에 거래되던 동사를 대표하는 레퍼런스적인 하이엔드 스피커 입니다,,,,
현재도 일본현지에서는 중고 시새가 50만엔대의 매우고가 거래되는 인기 품목 입니다,,,
상대적으로 뛰어난 성능에 비해서 한국내 시새가 매우 경재적인 편입니다...
story--------------------------------------------------------
JBL은 과거 아날로그 오디오의 황금기에 영국의 탄노이와 더불어 세계의 사운드를 양분해온 미국의 대표적 스피커 브랜드이다.
그러나 사실 JBL 본래의 성가는 주로 프로용 분야의 업무용 스피커 시스템류에 바탕을 두고 있다. 실상 하이파이 분야의 명성은 미국 본토에서보다 일본 등지에서 모니터기가 눈부시게 활약한 성과에 힘입은 바가 크다.
과거 스튜디오 모니터 용도로 개발된 43시리즈의 하이파이 전용과 지속적인 성공은 근래에도 M 및 S 시리즈의 도입으로 이어져서 디지털 오디오 시대로 접어든 지금도 JBL의 위세가 당당함을 확인시켜 준다.
그런데 이처럼 JBL 모니터 시스템 유행의 바탕이 되었던 4344는 발매 이래 무려 15년이 넘는 최장수 모델로서 유례없는 베스트셀러로서의 인기를 모았던 명기 중의 명기이다.
이제것 JBL 4344의 실력과 가치는 새삼 말할 것도 없이 오디오 애호가들 전반에 알려진 사실이지만, CD의 등장과 보급을 기반으로 디지털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면 그 재생 음역과 음질의 한계도 있겠으나 업그레이드 버전인 JBL 4344 MKⅡ가 발매된 이후에도 국내 시장에서는 계속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JBL은 이미 모니터기의 신 모델로서 JBL M9500을 필두로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라인업을 선보여왔지만, 기존 JBL 4344의 성가와 비교하면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애초에 녹음용 스튜디오 모니터에서 출발한 4344는 하이파이 모니터로서 발군의 음장과 섬세한 음질을 인정받으면서 가장 널리 사랑받아온 스피커 시스템의 하나가 되어왔다.
그동안 4344만의 독특한 매력은 클래식과 팝, 재즈의 장르를 가리지 않는 소화력과 시원스럽게 내뻗는 울림 그리고 치밀한 해상력 등으로 집약되는데, 이러한 장점은 지난날 모니터 시스템의 특유한 특성이자 아날로그 사운드가 갖는 고유의 성향에서 비롯되는 것이기도 하다.
ꊳ JBL 43 시리즈의 신화
4344, 아날로그 시대의 명기이다.
1946년 출범했던 JBL은 LP의 하이파이 시대가 도래한 이후ALTEC 및 EV와 더불어 아날로그 사운드의 중핵으로서 웨스턴 일렉트릭(WE)의 본류를 계승함으로써 가장 미국적인 스피커 사운드 중의 하나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렇듯 ALTEC과 EV를 포함하는 구시대 미국 사운드의 전형으로서 그 중심부에 JBL이 동참해왔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업무용 분야가 아닌 하이파이 스피커 부문에서는 지금까지 JBL만이 하이파이 사운드의 실세로 확고부동한 입지를 차지해왔다.
이것은 무엇보다 1970년대 이후 업무용 모니터 시스템류인 JBL 43 시리즈의 눈부신 활약과 하이파이 시스템으로의 성공적 변신이 결정적 바탕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본래 JBL의 프로용 모니터기의 첫 번째 모델은 1962년 발매하였던 JBL C50SM로서, 이는 38 cm 구경 우퍼를 채용한 2웨이 밀폐형 시스템이었다. C50SM 으로서 시작된 JBL의 모니터 시스템 개발은 10년 정도 지난 1970년대 들어서면서 본격 스튜디오 녹음용 모니터인 43 시리즈의 연속 출시로 이어지게 된다. 1970년 역시 2웨이로 소개되었던 JBL 4320 시스템이 바로 그 유명한 43 시리즈 신화 탄생의 발판이 되었는데, 이는 다시 1973년 광대역 고특성화를 추구하는 4웨이 방식의 첫 모델로서 JBL 4350의 출시로 연결된다.
특히 JBL 4350은 더불 우퍼를 채용한 4웨이의 대형 모니터 시스템으로서 업무용 분야에서는 그 평판과 성가가 대단했던 모델이기도 하다.
JBL은 대형 모델 4350의 성공을 기반으로 1974년에는 싱글 우퍼 시스템으로 변형한 JBL 4341을 발매하는데, 이것이야말로 후에 불후의 명기로 등장하게 될 JBL 4344의 구조 설계에 있어서 기본적 골격 기틀을 제공한 모태가 되었다. JBL 4341의 개발은 1976년 다시금 JBL 4343의 출시로 변형되어서 이후 프로용 모니터기로서 JBL 4343은 장기에 걸쳐 상당한 호평과 애호를 받게 되었다. 이처럼 부단한 JBL 43 시리즈의 성공적 발매와 세계적 인기에 따라 드디어 JBL 43 시리즈의 신화가 만들어지게 된 것이다..
ꊴ JBL 4344의 대 성공
1976년 JBL 4343의 등장에 이르도록 43 시리즈의 사용은 세계적으로 업무용 녹음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유행된 것이었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프로용으로서의 용도에 국한되었을 뿐이다. 그런데 이같은 43 시리즈 성공에 더 한층 불을 붙이게 된 것은, 일본의 오디오 애호층 저변을 중심으로 JBL 4343이 하이파이용으로 전용되기 시작했던 이색적인 유행이 계기가 되었다.
이렇듯 JBL 4343이 업무용 모니터로서만이 아니라 하이파이용으로서도 상당한 인기를 모았던 까닭에 1982년 JBL 4343을 더 한층 발전시킨 모델로서 JBL 4344가 등장하게 되었다.
그런데 이 JBL 4344는 발매 이후 일본 내 최고의 베스트셀러로서 인기를 한 몸에 모은 결과 한 때 일본 오디오 파일들의 규범적 레퍼런스로서까지 자리잡게 되었다.
이렇게 시작된 JBL 4344의 롱런은 근래에 JBL 4344 MK2가 등장하기까지 무려 15년이란 장수를 누리며 아날로그 모니터 사운드의 황제로서 군림하면서 JBL 43 시리즈의 정상을 완성하였다.
그러나 본래 미국 내에서는 43 시리즈의 어느 모델이든 가정에서 하이파이용으로 사용되는 일은 극히 드물어서, 어디까지나 JBL 4343 및 4344의 하이파이 전용은 일본의 오디오 전문가들이나 애호가들의 집요한 노력의 산물이었던 셈이다.
43 시리즈를 설계한 JBL에서조차 초기에는 하이파이 전용에 대하여 상당한 의문을 가졌던 듯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JBL 4343과 4344의 일본 내 인기가 장기화되자 마침내 JBL 사내에서도 하이파이로의 사용을 적극 고려하게 되었다. 결국 JBL 4344의 인기는 일본 내에서만 국한되지 않고 동남아나 우리 국내에서도 꾸준한 애호가 지속되었던 때문에 JBL 역시 4344의 하이파이 전용을 간과할 수 없었음에 틀림없다.
아무튼 디지탈 오디오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지금 JBL 4344가 재생하는 음질은 분명 아날로그 사운드의 완성에 머물고 있음이 자명하다.
ꊵ JBL 4344 시스템의 구성 특성
독특한 외형관 달리 훌륭한 사운드를 보여준다.
JBL 4344는 기본적으로 대형 플로어 타입의 4웨이 시스템이며 전면 포트를 활용한 베이스 리플렉스의 위상반전 저음강화 시스템이다. JBL 4344의 드라이버 유닛 구성을 보면, 고역 트위터, 중고역 미드 하이, 중저역 미드 베이스, 저역 우퍼의 4웨이 구성이다. 우선 2405H 다이어프램 트위터로서 초고역 상한부를 재생하고 있으며, 중고역 미드 하이부는 페라이트 마그넷의 5cm 구경 2426H 드라이버와 혼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유닛에 외부에서 음향렌즈로서 매직 테이프 형태로 부착하게 되어 있는 11매의 디퓨저가 부착된다.
중저역의 미드 베이스는 롤타입 에지를 사용한 25cm 구경의 2122H 콘형 우퍼가 사용되고 있으며, 최저역 우퍼는 4점 부착 38cm 구경의 2235H 콘형 우퍼가 채용되어 있다.
베이스 리플렉스의 저음 강화를 위한 위상 반전 포트는 배플면 한 쪽으로 2개 배치하였으며, 중고역부 3 유닛의 레벨 조절용 어테뉴에이터는 연속시킬 수 있는 가변 범위가 비교적 넓게 되어 있다.
시스템의 공칭 임피던스는 8옴이며 출력 음압은 93dB이다. 한편 각 음역을 분할하는 크로스오버 포인트는 320Hz, 1.3kHz, 10kHz이다.
(SPECIFICATION)
형식 : 4웨이 4스피커 베이스 리플렉스 방식 시스템
주파수 응답 특성 : 35Hz --- 20kHz(-3㏈)
감도(음압) : 93㏈(M/W)
공칭 임피던스 : 8Ω
크로스오버 주파수 : 340Hz, 1.3KHz, 8KHz
사용 드라이버 유닛 : 고역 --- 2405H 혼형 트위터
중고역 --- 5cm 2426H 컴프레션 드라이버 + 2307 혼
중저역 --- 25cm 2122H 콘형 우퍼
최저역 --- 38cm 2235H 콘형 우퍼
규격 및 중량 : 635×105×435(WHD)mm, 96kg

2)McIntosh MA6800
역대 메킨토시 인티라인중 가장 인기가 높은 모델로 동사의 하이엔드 회로 기술을 인티로 완벽하게 마무리한 디자인과 음질이 매우 아름다운 잘만들어진 고성능 인티입니다,,,,
메킨의 특징인 출력트렌스를 체용하여 진공관 엠프와 같이 두툼하고 안정감 있는 발란스가 좋은 유연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체널당 출력이 150W,,150W로 왠만한 중대형 스피커는 여유롭게 구동하는 인티엠프에 진정한 왕자라 할수 있습니다 ,,,,,,,,
사용하시는 유저들 사이에 만족도가 큰모델로 장터에 잘나오지 않는 메킨토시사의 최고의 인기모델입니다,동사의 최고급 인티로 설명이 필요없는 모델입니다,
발매당시 일본 엔화가 58만엔,국내 판매가 400만원대가 넘어가던 최고급 인티엠프입니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입가에 미소가 번지는 든든한 느낌이 드는 진정한 명기입니다,
밤에 불끄고 보면 정말 근사합니다,,,,
스피커 매칭만 잘하시면 평생사용하셔도 후회안할 진정한 명품입니다,
박스 카다로그,,전용 리모콘 포함,,,
내외관 민트급의 완벽한 상태 입니다,,,,,,
spec)
型式 ステレオインテグレーテッドアンプ
定格出力(両ch動作時) 150W+150W(2Ω、4Ω、8Ω、正弦波連続出力)
負荷インピーダンス 2Ω、4Ω、8Ω(独立端子)
出力周波数帯域幅 20Hz~20kHz
全高調波歪率 0.005%以下(20Hz~20kHz、250mW~150W、両ch動作時)
混変調歪率(両ch動作) 0.005%以下(20Hz~20kHzの任意の組み合わせ時、250mW~150W)
周波数特性 20Hz~20kHz +0 -0.5dB
SN比(IHF-Aネットワーク) パワーアンプ:110dB(定格出力)
プリアンプ:90dB(10mV入力、84dB IHF)
ハイレベル:100dB(定格出力、90dB IHF)
IHFダイナミックヘッドルーム 1.8dB
ダンピングファクター 40以上
パワーガード 1kHzでオーバードライブ14dBまでTHD 2%以内
入力インピーダンス Phono:47kΩ(65pF)
High Level:22kΩ
パワーアンプin:20kΩ
入力感度 Phono:2.5mV(定格出力時、0.5mV IHF)
High Level:250mV(定格出力時、40mV IHF)
パワーアンプin:1.4V(定格出力時)
最大入力レベル Phono:90mV
High Level:10V
トーンコントロール Bass/Trebleとも最大12dBブースト/12dBカット
電源 AC100V、50Hz/60Hz、6.25A(UL/CSA1)
外形寸法 幅445×高さ179×奥行537mm(ノブ含む)
重量 31.8kg

3)McIntosh mcd-7005
메킨토시의 간판 라인 cdp입니다,,,,
엠프,,스피커 명성 못지 않게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는 기본기 충실한 하이엔드 cdp 입니다,,,
XRT22개발 시대에 같이 발매되어 한시대를 풍미한 동사 최고라인의 하이엔드 CDP 였습니다,,,,
메킨토시 메니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높은 역대 메킨 CDP중에서 아나로그적인 자연스러운  음질을 자랑하는 고성능 하이엔드 CDP입니다,,,,,
맥킨토시의 자매모델인 MCD-7007보다 1년전에 출시한 제품이며 출시가격 또한 오히려 높았던 하이엔드 최고의 기종입니다.
유명한 네임벨류에 외모까지 출중함을 갖춰 현재까지 롱런을 달리고 있는 맥킨토시 특유의 고유의 심플하고 럭셔리한 멋이 닮겨져 있는 모습이며 그속의 은은한 녹턴 색깔의 조화가 상당히 좋은 뉘앙스를 자아냅니다,,,,,
발매당시 가격이 300만원대가 넘어가던 동사의 최고급 기종이 었습니다,,,
필립스의 유명한 트렌스포트 메커니즘에 스윙암 방식의 빔을 체용하여 자연스럽고 아나로그적인 깊은 색체감을 들려줍니다,,,
하이엔드  체용되어 호평받은바 있는  명기 트렌스 포트인  메킨토시의 최고급 cdp 입니다,,,
물론 현재 신재품이 출시되지만 메킨 순수 cdp모델 중(현재는 sacd호환 모델이 나오고 있슴)에서는 대미를 장식한 전성기 시절에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우수한 마지막 모델이라 할수 있습니다,,
빔상태 양호한 내외관 퍼펙트한 상태입니다,,
소리 성향은 매우 품격있고 여유로운 사운드로 매킨 특유의 시원시원함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적당한 부드러움과 함께 선명함을 부각시켜 높은 완성도를 과시하는 고성능 cdp입니다,,,,
메킨토시의 아이덴티가 넘치는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해 바라보는 시각도 즐겁 습니다,,,엠프 리모콘으로 CD기능이 통재되는점도 유익하고 편리합니다,,,
완벽한 민트급 상태입니다,,
spec)
Form  Compact disk player 
Frequency characteristic  20Hz-20kHz+0 -0.3 dB 
Dynamic range  96dB (114dB, EIA) 
SN ratio  107dB or less (A-Weighted) 
Channel separation  102dB(1kHz) 
Distortion (THD)  0.0012% maxima (1kHz) 
Sampling rate  176.4kHz 
Digital analog converter  4 time oversampling digital filter
16 bitD/A converter (x2) 
Error collection  CIRC 
Audio output  2.5V 
Headphone impedance  8ohms - 1kohm 
Supply voltage  AC100V, 50Hz/60Hz 
The maximum Dimensions  Width 410x height 138x depth of 330mm 
Adjunct  Wireless remote control 
Remarks  With a system remote control contact button

이상 전기종 일괄 770만원 다른 오디오와 절충 교환도 가능 교환가 790만원
단품 문의는 전화 바랍니다,,,
010-2441-9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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