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밸브 BALDUR 70 진공관 모노블럭 파워앰프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판매완료 오디오밸브 BALDUR 70 진공관 모노블럭 파워앰프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희동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19.♡.24.154) 댓글 0건 조회 1,328회 작성일 11-06-14 11:14

본문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6-06-19 (6541 일)
최종접속일 : 2024-05-14 09:18:01

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오디오 밸브(AUDIO VALVE) BALDUR 70 진공관 파워앰프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3극관인 6AS7G 관을 채널당 4개씩 사용 A급 80와트/8옴 출력을 내는 모노블럭 파워앰프입니다.
삼극관만이 가지고 있는 포근하고 찰랑거리는 음색을 가지고 있으면서 A클래스 80와트의 다이내믹함을 함께 겸비한 파워앰프입니다.
진공관 자가 검진 기능 ABR('automatic bias regulator')가 내장되어 진공관의 상태를 테스트하며 최적의 상태로 바이어스를 설정하여 진공관 제품 사용상의 불편함을 최소화한 제품입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상태 좋습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420만원이고 다른제품과 절충교환 가능합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1-9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사용 진공관:4 x 6AS7G, 1 x ECC83, 2 x ECC82, 1 x 6N6P or 6 CG 7
증폭방식: Push-Pull class A
출력:80 Watt/ch
THD:0.3% ( 50Watt/100Hz - 1KHz ?10KHz)   
댐핑팩터: 20  (output Z= 0.4 Ohm)
크기(W x D x H):325 x 385 x 300mm
무게:16Kg

AudioValve Overview(개요)

H. Becker가 모두 디자인 한 오디오밸브(AudioValve) 제품은 따뜻하고 부드러운 사운드의 진공관과 결합되어 있으며, 보다 앞선 최신형 회로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기존과는 달리 다른 하나를 얻기 위해 하나를 희생시킬 필요는 없습니다. 정교한 스마트-바이어스 회로를 포함한 현대식 진공관 기술을 결합하고 있는 오디오밸브는 여러분에게 두 가지, 또는 그 이상의 것을 최고급 수준으로 모십니다.

4~5mm의 레이저 커팅 스틸로 만들어진 최신형 스타일의 샷시를 특징으로 하는 오디오밸브의 모든 앰프와 프리앰프는 지속적인 통합성과 전체적으로 모든 진공관과의 완벽한 매칭을 위해 더블 PC 보드와 자동 바이어스 레귤레이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진공관의 교체가 필요할 때, 경험과 어림짐작으로만 판단해야만 하는 기존의 다른 진공관 앰프와는 달리, 오디오밸브의 앰프는 진공관이 소진되기(burn out) 이전에 조급하게 변경할 필요도 없을뿐더러 만일 소진되었을 경우가 발생한다 하더라도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해당 진공관만 교체하면 됩니다. 또한 해당 앰프는 새로운 구성과 최적의 매칭을 이룰 수 있도록 자동으로 전체적인 전류의 세기를 조절, 분배합니다.

오디오밸브 앰프는 항상 가장 경제적이면서도 앞선, 고급 수준의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대부분의 모델 중 출력 파워 진공관은 유닛의 수정 없이 몇 가지 다른 타입으로 변경되어 상당한 수준의 사운드 시스템 매칭과 이용자의 선호도가 수용됩니다. 다른 타입의 진공관이나 새로운 또는 옛 진공관을 결합하여 이용하는 것과는 상관 없이, 하나의 진공관은 완벽하게 매칭을 이루는 진공관과 함께 항상 앰프의 균형 잡히고, 응집된 사운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여기에 보너스로, 오디오밸브는 어떠한 진공관과 구동 조건 상에서도 미터기(meter)나 스크류드라이버를 이용하지 않고 바이어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스마트 바이어스 회로를 특징으로 제공합니다.

오디오밸브에서 디자이너 보다 앞선 유일한 것은 앰프 자신밖에 없습니다.

AudiValve Baldur 70

어떤식으로 '레이더'에 초점이 맞추어지든 수많은 명품 브랜드는 거의 무명에 가까운 제품의 놀라운 진보에 제압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일부는 그럴말한 가치가 있고, 또 다른 일부는 그렇지 않다. 독일의 오디오밸브는 이런 점에서 후자에 속한다. 다소 외관상 미적 감각이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이것을 제외한다면 오디오밸브의 제품은 성능이나 만듦새, 신뢰도 또는 - 가장 주목할만한 부분인 - 가격 대비 소장가치(비록 모두 국내에서 만들어졌지만, 해외 투자 비용이 없다는게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장점이 된다) 면에서 결점을 찾아내기란 어렵다. 지금까지 난 가격이 보다 저렴한 Eklipse 프리앰프나 훌륭한 인티앰프 여럿을 리뷰해왔다. 그리고 이들을 좋아했다. 이제 거물급 앰프를 울려 볼 시간이다.

물론 여기서 다룰 것은 보다 규모가 큰 Baldur 200+는 아니다. 하지만 Baldur 200+는 이미 일부 평가자들이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하이앤드 모노블럭 중의 하나로 생각하고 있는 제품이다. 오디오 밸브에서 판매와 고객관리, 그리고 기술 자문을 담당하고 있는 Frau Heike Becker씨의 말에 따르면,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03 CES 쇼가 열리는 동안 오디오밸브는 Baldur 200+의 보다 작은 소형 버전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고 한다. 모두들 Baldur 200+를 좋아했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크기가 너무 크다는 느낌을 주었다. 또한 판매점과 대리점의 말에 따르면, 크기와 가격면에서 오디오밸브는 엔트리급 Baldur 모델을 개발할 필요성이 있다고 했다. 그래서 10년간 오디오밸브의 모든 제품을 디자인해온 Becker씨의 남편인 Helmut씨는 이러한 작업에 착수하게 되었다.

바로 몇달 후, 프랑크프루트에서 열린 하이앤드 쇼에서 이들은 곧바로 'Baby Baldur'라 불린 Baldur 70 클래스 A 3극 진공관 모노블럭을 소개하였다. Baldur 70은 오리지널 Baldur 크기의 3/4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다른 오디오밸브의 대규모 파워앰프와 마찬가지로 Helmut이 10년이 넘게 내공을 쌓아온 색다른 회로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오디오밸브는 고객들로 하여금 소위 "선택된" 진공관에 돈을 쓰도록 하는 "이색적인 진공관 놀이"에는 전혀 관심이 없으며, Helmut은 진공관 사이에서 발생하는 변수들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또 다른 레벨에 자동 바이어싱(biasing)을 하는 회로를 디자인 하였고, 이 회로는 6550이나 KT88과 같은 동일한 채널 내에서 이용자들이 진공관을 혼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Heike씨는 설명한다.

신호 단축 경로를 위한 'automatic bias regulator'를 뜻하는 ABR은 진공관의 상태가 나빠지고 있다는 즉각적인 경고를 알려주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이점을 가져다 주며, 이것은 탑재된 리얼 타임 진공관 테스터기 역할을 하며 지속적으로 바이어스를 조절하게 되는 진공관과 매칭을 이룬다. ABR 회로는 과장된 가격의 진공관을 필요로 하지 않도록 해준다. Frau Becker씨는 '몇몇 업체는 오디오밸브가 이용하는 진공관을 각각 100 유로나 넘게 부과하는 경우도 있으며, 오디오밸브는 전체 앰프를 위해 출력 진공관을 대체할 수 있도록 그 이하의 가격대로 부과한다'고 말한다. 물론, 곳곳에는 여러분이 한 쌍의 Baby Baldurs를 위해 지불하는 가격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대의 앰프들도 있다.

신뢰성이 높은 출력 스테이지를 동반하고 있는 'Baby Baldur'는 XLR 입력 옵션과 유닛이 스탠바이(대기) 모드에 있거나 진공관 교체를 알려주는 붉은색의 LED와 같은 다른 유사한 디테일 사항 (Baldur 소장자에게 있어서)을 포함하고 있다. 6AS7G 파워 3극 진공관 4개(Baldur 200+는 양쪽에 각각 8개를 이용함)와 ECC83 1개, ECC82 1개, 그리고 6N6P 2개의 진공관 라인업을 모두 채용하고 있는 Baby Baldur는 75~80W의 출력을 전달하는 Big Baldur의 절반에 해당하는 출력을 전달한다.

1982년 오리지널 Baldur 100에 처음으로 6AS7G 3극 진공관을 시도했던 Helmut은 전체 수명이 다하는 동안 최대의 음악성을 끌어내길 원한다면, 고급 진공관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안정적인 전기적 환경이 전제 되어야만 하며, 이것은 오디오밸브의 ABR 없이는 절대로 실현될 수 없다'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ABR은 모든 진공관이 "일반 모드(common mode)"에서 효율적으로 구동할 수 있도록 해주며, 이는 어떠한 멀티플 진공관 디자인에서도 기본이 되는 부분이다.

전통적으로 이러한 일은 바이어스 전류를 조절하기 위해 나사 돌리개(스크루 드라이버)를 이용하면서 이행되었지만, 이것은 그저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심지어 엄선된 진공관조차도 오랜 수명을 장담할 수 없다. 그 이유는 진공관은 나이를 먹게 되고, 변하게 될 뿐더러 매칭된 한 쌍 또는 4개의 그룹을 짓는 진공관은 그리 오랫동안 매칭을 이루지 못하기 때문이다. ABR은 하나의 유리 전구(bulb)에서 2개의 3극관 각각을 조절하게 된다. 진공관 주변에 단지 6개의 컴포넌트만이 함께 장착되어 있는 이 진공관을 사용할 때면, 여러분은 의구심에 빠지게 될 것이다.

만일 Baldur 70에서 출력 진공관의 교체가 필요하다면, 관련된 ABR 회로는 터미널 상태나 또는 앞서 언급한 LED를 통해 임박한 정지(demise) 상태를 표시하게 될 것이다. 그러면 여러분은 새로운 출력 진공관 또는 사용했던 또 다른 진공관으로 교체해줘야 한다. 그런 다음 여러분은 플러그를 꼽기만 하면 된다.

Baby Baldur는 본인의 메인 시스템에서 쉽게 대체품이 되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은 모두 Series V arm을 포함한 SME 30 Mk II 턴테이블과 Decca Reference 카트리지, EAR 324 포노 스테이지, 그리고 마란츠 CD-12/DA-12 CD 플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다. Mclntosh C2200 프리앰프와 Wilson WATT Puppy 7은 모두 Transparent Reference로 연결되었다. 따라서 본 테스트의 주된 비교는 오디오밸브를 대신했던 앰프인 Mclntosh MC2102가 되었다. 물론 보다 강력하고, 값비싼 MC2102를 비교한다는 점에서 오디오밸브에게 불공평한 부분은 있었지만 결과는 달리 입증되었다. 난 또한 Musical Fidelity Nu-Vista 300과 Mclntosh 275, 그리고 Primaluna Prologue One을 포함한 다른 앰프들도 물려보았다.

설치는 입력단자와 스피커 터미널( 4옴과 8옴으로 설정)이 넓직하게 공간을 채우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품질도 최상급이어서 간단했다. 스위치 온은 의례적으로 간단한 방식을 따른다 - 처음에 여러분이 메인 파워 라커(rocker)를 가볍게 움직이면 잠시 후 스탠바이(대기) 모드로 이어지게 된다. LED는 앰프가 구동될 준비가 되었을 때 소등된다. 그리고 나서 5분 정도 후, 이 유닛은 최적화된 구동 온도를 위해 준비작업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일부 진공관 호사가(fusspots)들은 30분 정도를 선호할지도 모르겠다.

우선, 매끄러운 고역에 대한 평가는 내가 기대했던바와는 달리 두배에 달하는 진공관 앰프에 대해 우리가 얘기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해 볼 때 도출되는 대부분의 반응은 놀라웠다. 모든 방문자들은 먼저 조심스러우면서도 깊고, 자연스러움이 베어 있는 웅장한 베이스 사운드에 관해 평을 하였다.

Baby Baldur의 사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12 x18 ft 정도밖에 되지 않는 작은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오디오밸브는 입체적인 특성으로 인해 거의 SME 공간의 4분의 1 정도되는 규모로 구동한다. 마찬가지로, 이러한 공간 내에서 오디오밸브는 매끄럽고, 컨트롤이 잘되는 베이스를 전달할 수 있었다. Baldur 70은 대부분의 트랜지스터 앰프가 가지고 있는 부자연스러운 오버댐핑 없이 커다란 솔리드 스테이트 앰프의 효능과 함께 Puppy 베이스 모듈의 순수한 파워를 활용하도록 만들어졌다.

Baldur 70은 5000 파운드 이하의 가격대에서 내가 경험해 본 앰프만큼이나 넓고, 깊으며, 개방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만들어냈으며, 또한 패널 스피커, 그리고 애지중지하는 Denon 103D와 함께 미국인 오디오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사운드스테이지를 전달하였다. 난 새롭게 발행된 Beach Boys의 'Surfin USA'의 스테레오 믹스를 위해 볼륨을 높였다. 최악의 상황에서 사운드가 튈 수 있는 녹음 음반에서 옆으로 퍼지는 매끄러운 사운드는 경이로움 그 자체였다.

보다 대중적인 이미지로 의외의 성공을 거둔 새로운 Wilson Phillips CD 플레이어와 함께 한 Baldur 70은 능숙한 스튜디오 세션에 의해 백킹된 아주 매끄러운 트리오 보이스를 잘 핸들링하였다.

하지만 Baldur 70은 내가 빠져들기에 다소 예기치 않으며, 터무니없는 것이었다. 난 내가 좋아하는 Yiddish klezmer comic과 Benny Goodman-grade 클라리넷, 그리고 솜씨 좋은 Frank/Dino/Nat 클래식과 함께 어우러진 보컬을 듣기 위해 Baldur에 레코드판과 CD로 된 Mickey Katz의 트랙을 물려보았다. Baldur가 들려준 사운드는 손으로 만져질 정도로 선명했으며, 방 안을 가득 메웠다. 잠시 동안 청취자들은 싱글 채널의 녹음 음반을 듣고 있다는 사실을 망각할 정도로 사운드는 스피커의 중간 부분에서 현을 튕겼다. 생각해 볼 때, Baldur 70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전달하였다. 또한 스테레오 녹음 음반도 예외없이 아주 맑고, 명료했다.

난 여전히 마란츠 T-1이나 Nagras, 그리고 다른 몇 가지들을 소유하고픈 욕심과 꿈이 있다. 하지만 오디오밸브의 Baldur 70 또한 환상적인 앰프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102
어제
1,785
최대
19,236
전체
11,874,761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