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보석같은 조합)Audio Physic PADUA loudspeakers & Pathos Acoustics TWIN TOWERS RR Version > 오디오국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디오국산

판매중 숨겨진 보석같은 조합)Audio Physic PADUA loudspeakers & Pathos Acoustics TWIN TO…

작성일 09-10-04 13:35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손영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41.215) 조회 4,270회 댓글 0건

본문

1)Audio Physic PADUA loudspeakers
독일의 하이엔드 스피커 재조사 Audio Physic의 대표적인 톨보이 명기 PADUA 스피커 입니다,,
북셀프 스피커의 장점과 톨보이 스피커의 장점이 절묘하게 결합된 뛰어난 음악성을 발휘하는 독일특유의 엄격함과 정교치밀한 빈틈이 없이 잘만들어진 장인정신이 산물 입니다,,,,
아직 중고 매물이 잘나오지 않는 귀한 모델입니다,,,,
오디오 피직의 모든 스피커는 당대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1998년 오디오 피직은 진정한 하이엔드 스피커의 모범이 되어온 새로운 스피커 - 비르고를 발표하였습니다.
우리는 80년대 당시 스피커 디자인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지적하였는데, 그중 하나는 스피커 통의 공명현상과  저장된 공명 주파수에너지에 의해 음질의 재생이 제약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이문제를 해결키 위해 품질개선에 최우선을 두었으며 그 결과 전설적인 명기 비르고를 이어 받는 PADUA를 개발하였습니다.
키가 크고...슬림한 모양의 스피커이면서...
그리고 고밀도 해상도에 다이나믹한 현장감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그런 스피커가 있다면... 덛붙여서 혼을 홀딱 빼 버릴 그런 소릴 내는 스피커라면... 게다가 가격도 적당해서 구입에 그다지 부담이 없고 구입한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그런 스피커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말도 안되는 비현실적인 소리라구요?
아닙니다.
오디오 피직의 Padua가 그런 꿈을 실현시킬 스피커입니다.
Padua는 Virgo3와 Avanti3에 이미 채택된 최신의 기술과 사양을 대폭적으로 적용한 최신 스피커인데, 동일 가격대에서 베스트 셀링 스피커이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던 Virgo2와 같은 가격대를 유지한 상급 스피커입니다.
Audio Physic PADUA loudspeakers는 오디오 피직의 최고 인기 모델로서 저명한 미국 Stereophile지에 의해 수년간 Class A Recommended Speaker로 선정되었습니다. .
오디오 피직의 모든 스피커는 당대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1998년 오디오 피직은 진정한 하이엔드 스피커의 모범이 되어온 새로운 스피커 - 비르고를 발표하였습니다.
우리는 80년대 당시 스피커 디자인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지적하였는데, 그중 우리의 경험에 의하면, 중심 청취위치에서 잘 균형잡힌 음색과 정확도를 자랑하는 스피커들 조차 중심 청취 지점을 벗어나면 주파수 대역에서 심각한 산과 골 (peaks & dips)이 생깁니다.그리고 우리는 단지 주파수대역 만을 측정해서는 지연되어 나타나는 공명현상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는 사실도 발견하였습니다.
그 해결 방법으로서 오디오 피직은 보통 스피커 전면에 1개의 커다란 우퍼를 장착하는 대신에 2개의 보다 작은 구경의 우퍼를 인클로져 좌우 측에 배치하는 구조를 선택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전면의 배플 크기를 작게하여 캐비넷 진동과 굴절을 극소화시켜 주는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 동일 방사 면적에서 두 개의 유니트가 발산하는 자력 에너지와 운동량의 환산 계수는 1개의 유니트일 때에 비해 2배가 됩니다. 
더욱이, 두 우퍼 유티트는 등을 맞대고 배치되므로서 캐비넷 내부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파장은 서로 상쇄되어 소멸됩니다.  이 정교한 디자인은 "Push-Push" 방식으로 불리웁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많은 다른 스피커들이 오디도 피직의 디자인을 추종하려 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디자인을 모방한 설계자들은 주로 외관에 관심을 두어 진정한 ‘Push-Push” 디자인 원칙의 주요한 포인트에서 빗나갔습니다.
오랜 동안 Push-Push 기술의 개발에 노력해 온 오디오 피직은 이제 보다 향상된 재생 능력을 갖는  PADUA를 고객에세 선 보입니다.
PADUA는 첨단의 유니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idrange Driver: 4.5인치의 세라믹 코팅 미드 레인지 (우측 사진)은 알루미늄 콘으로서 Active Cone Damping이 장착되었음. 이 ACD는 오디오 피직이 개발한 것으로서 보통 딱 딱한 콘에서 발생하는 공명을 방지해 줌.
Tweeter: 0.75인치 링 트위터 사용. 이 트위터는 全 방향 방사 특성을 보이며, 50KHz에 이르는 광 주파수 재생 능력을 제공함. 따라서, 고해상의 SACD 및 DVD-A 디스크에 대응함.
Bass: 첨단 push-push 기술을 채책하여 8인치 우퍼,,,우퍼 유니트는 Nomex 멤브레인을 사용하며, 고출력 시 디스토션을 방지하기 위한 Faraday 링을 장착하고 있음.
동급 가격대 성능비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상당한 실력기 입니다,,,,
소리 들어보시면 바로 공감 하실겁니다,,,
장터에 돌지 않은 내외관 민트급의 완벽한 상태 입니다,,,,,
spec)
제품형식 : 3웨이 방식
트위터 : 1" hand-coated silk membrane of the tweeter
미드레인지 : 4.5" midrange driver
베이스 : 8" woofer
허용입력 : 25-150W
주파수대역 : 30Hz - 30kHz
감도 : 90dB (1W/1m)
임피던스 : 4 ohm
단자 : WBT-Bindingposts
제품치수 : 1000 x 161 x 395mm (HxWxD)
제품무게 : 31kg
신품 발매가: 5590000원

2)Pathos Acoustics TWIN TOWERS RR Version
이탈리안 하이엔드 사운드의 본질을 들려주는 하이엔드 엠프의 명가 페토스의 너무나도 유명한 진공관의 장점과 A클라스 방식의 TR파워엠프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의 최고의 하이엔드 인티엠프 입니다,,,
전작인 트윈타워의 인기에 힙입어 리모트 콘트롤이 추가되어 사용이 편리해준 신형 버젼 입니다,,,,
또한 인티엠프로는 이례적으로 어마어마한 무게 무려 45KG에 육박하는 항공 모함급의 대형
인티엠프로 실물 보시면 매우 존재감 넘치고 이테리 특유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아름다운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해 두눈이 사로잡히고 맙니다,,,,모델명에서 알수 있듯이 트윈타워 마치 쌍둥이 빌딩이 연상되어지는 이탈리안 특유의 아름다운 포름 그자체 입니다,,,,
우수한 음질에 걸맞는 눈으로 보는 미적감각 또한 매우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발매당시 신품가가 480만원대에 거래되된 페토스의 아이덴티가 고도로 발휘된 진정한 하이엔드 인티엠프의 명기라 할수 있습니다,,,,,
우수한 음질로 인해 중고 매물이 잘 나오지 않는 귀한 모델 입니다,,,,,,,
평론----------------------------------------------------------------
실랄한 바꿈질속에 동사의 트윈타워RR와 로고스인티를 동시에 들이게되어서 한 3개월의 시간을 비교시청하게 되었습니다.
두앰프의 차이점에 대하여 비교해보면,... 하급기인 로고스가 튜윈타워보다 낳다고 하는 이야기가 종종 들려옵니다....
개인적인 결론을 먼져 이야기 하면 "아니다"
"가격만큼 차이가 난다"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도 패토스회사가 바보가 아닌 이상에 어떻게 질이 떨어지는 제품을 상급기로 판매할수 있겠는가???
그렇다고 로고스가 질이 떨어진다는 것은 절대아닙니다.
비슷한 급수의 인티보다는 따뜻하면서 해상력을 잃지않는 그런소리가 장점입니다.
사람들은 이소리가 중독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중독성이 로고스가 80점이라면 튜윈타워는 99점일것입니다.
몇가지 비교를 하자면,
로고스는 약간 투박한 고향의 항아리같은 소리입니다.
옹골지다는 표현이 좋을지 모르겠는데..
거기에 비하면 튜윈타워는 은은한 청자같은 나긋나긋하면서 힘을 실어주는 소리입니다.
로고스에서 튜윈타워로 오면서 스테이지가 현저하게 넓어집니다.
로고스보다는 튜윈타워의 저역의 깊이가 좋습니다.
구동역에 있어서는 오히려 출력이 작은 튜윈타워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로고스는 약간의 중고역의 입자감 같은것이 느껴지나 튜윈타워는 유기적이고 자연스럽고 매끈 매끈합니다.
패토스 트윈타워는 중고역은 매우 훌륭하나 저역이 단단하지 못하다는 메니어들의 이야기를 종종 접할수 있습니다.
음질 튜닝에 있어서 중고역이 부드러워지면 저역도 같이 부드러워지는것은 지극히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과연, 중고역이 나긋나긋하면서 돌같은 저역의 앰프가 있을수있을까요???
한개의 입력단에 두개의 파워회로를 같는다면 가능할지 모르지만, 만일 두개의 파워회로를 이용한다고 한들 좋은소리가 날리가 없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순A급 앰프들의 저역은 그리 환영받지 못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패스의 알에프씨리즈나 그 유명한 과거의 명기 마크의 ML씨리즈 등등 거의 대부분의 A급 구동 앰프들이 그렇합니다.
패토스 튜원타원도 마찬가지로 뛰어난 중고역을 만들기위하여 단단한 저역은 약간 양보를 한듯한데... 여기여 재미있는점은 초단관의 진공관을 개인의 듣는 취향에 맞게 맘데로 바꿀수 있다는 엄청난 장점(메니아들은 이 대단한 장점을 간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있습니다.
즉 초단 진공관에따라서 음색이나 저역이나 중고역의 양을 밀고 땡길수 있는 장점입니다.
기본적으로 대역 발란스나 스테이지는 어떤 앰프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으므로, 마직막 튜닝은 개인의 몫입니다.
싸구려 소브텍관을 끼워서 약간 굴고 터프하게 만든다던지, 텅솔관을 사용해서 저역보강과 선명함을 더한다던지, 멀라드관을 사용해서 나긋하게 만든다던지....
이점은 다른 어떤 인티앰프보다도 메니억한 활용도가 높다는 이야기입니다.
기본적으로 됨됨이가 된 앰프이므로 어떤 싸구려 초단관을 끼워도 나름데로 개성있는 좋은 소리가 나옵니다.
어떤 메니아는 패토스의 중고역이 넘 가늘고 차갑다고하는 분도 있습니다.
이 이야기를 들은면 아마 대부분의 패토스 보유자들은 말도 않된다고 의아해 할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패토스는 초단관의 운영에따라 이렇게 많은 차이를 보일수있습니다.
매칭에 실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천의얼굴을 가진 패토스의 일면만보고 그대로 방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질만으로 보자면 한수위의 가격대인 마크383, MBL7008인티앰프에 절대 밀리지 않는
정도로 상당한 실력을 갖춘 하이엔드 인티엠프의 본질이라 할수 있습니다.
오히려 한수위의 음질이라 평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A크래스 30W의 소출력이지만, 바로 아래하급기인 로고스110W/CH보다 실제 스피커구동이나 파워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그이유는 내부 회로를 보면, 110W의 휠씬 큰 출력을 내는 로고스보다 트윈타워는 거의 2배이상의 전원부를 풀가동시키는 회로구성이므로 실질적인 스피커 드라이빙 능력은 체널당 30W라도 그 힘은 대단합니다.
ATC스피커나 몇몇 밀패형의 고출력스피커를 제외하고는 구동에 문제가없습니다.
질감에 있어서는 아마 온세상 모든 인티앰프를 집합시켜 놓는다해도, 거의 최고에 가까울 것입니다.
위에 소개한 Audio Physic PADUA loudspeakers와 매칭은 상당히 우수한 조합으로 메니어들 사이에  좋타구들 하는데...
특히,다인 스피커 유닛이나 스켄스픽,,,스카닝유닛을 사용한 제품과 매칭에서 발군의 실력을 발휘합니다.......
A클라스 특유의 투명하고 맑은 정갈하고 단정한 이테리 특유의 예술성 높은 사운드로 인하여
여러 하이엔드 스피커와의 궁합이 매우 우수합니다,,,,
그밖에 다른 스피커와의 좋은 메칭을 이루는 하이엔드 스피커로는 소너스 파베르 과르네르 오마쥬,,일렉타 아마토르,, 탄노이 웨스터 민스터 로얄이나 켄터베리 15,,,GRF 메모리,,,에덴버러,,,하베스,,,스펜더,,,로져스등의 유럽재 스피커들과의 조합도 매우 매력적입니다,,,,,
재품 상태는 장터에 돌지 않는 내외관 민트급의 완벽한 상태 입니다,,,,
전용 리모콘 포함,,,,,

이상 전기종 일괄 610만원 다른 오디오와 절충 교환도 가능 교환가 620만원
단품 문의는 전화 바랍니다,,,
010-2441-9901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하지않음)

회원가입일 : 2008-03-08 (5958 일)
최종접속일 : 2014-01-08 10:16: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