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오드 TRV-88SE 진공관 인티앰프(신동품)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전문판매 트라이오드 TRV-88SE 진공관 인티앰프(신동품)

작성일 13-10-30 13:39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Arpeggi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113.52) 조회 378회 댓글 1건

본문

트라이오드 TRV-88SE 인티앰프입니다.

KT88 진공관을 사용 채널당 45와트 출력의 강력한 드라이브 능력을 갖추었으며, 진공관 특유의 온도감과 자연스럽고 결이고운 질감으로 적당한 가격에 입문용으로 폭넓게 추천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입력단은 RCA 3계통이며, 프리앰프 입력단자를 갖추고 있어 고급 프리앰프와 조합하면 한층 더 충실한 사운드를 얻을수 있습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상태 신품수준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14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1-9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 Triode TRV-88SE ◀

오랜 세월 함께 하고 싶은 진공관 앰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공관 앰프의 매력을 맛볼 수 있는 제품을 발표해 오고 있는 트라이오드는 일본의 소규모 앰프 제조 회사이다. 설립자의 음악과 오디오에 대한 열정으로 탄생한 회사인지라 일본을 비롯하여 세계 각처에 이들의 제품을 애호하는 애호가 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회사이다. 이들의 제품중에서 KT88을 푸시풀로 구동하는 TRV-88SE는 현대적인 저 능률 스피커의 구동을 염두에 두고서 개발된 것이지만 소리의 기본은 이들이 추구하는 3극관 싱글 앰프의 소리와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다. 출력은 키우면서도 소리의 기본을 선도 높은 사운드의 재생에 두고 있는 만큼 음악을 재생하는 기기로서의 충실함이 우러나고 있는 물건이다. 제품의 만듦새도 화려하지 않으면서 소리를 재생하는 경로의 부품에는 우수한 품질의 부품을 사용하고 있어 음의 충실도는 웬만한 고가의 제품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충실하다. 오랫동안 진공관을 사용한 사람들만이 알 수 있는 진공관 음색의 기본을 잘 간직하고 있는 이 제품이 그려내는 음은 고전적인 진공관 앰프의 기본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있으면서 열화된 부품으로 인한 손상된 음의 부분을 새롭게 채워주고 있는 신선함이 있다.

모니터 오디오의 브론즈 6을 연결하여 들어본 음의 전개는 풍부하고 부드러운 저음역의 바탕위에 많은 음량을 자연스럽게 쏟아부어내는 느낌이었다. 재즈의 분위기 연출로는 아주 적합한 사운드 스테이지가 형성된다. 알텐버그의 트럼펫 협주곡에서는 귀를 찢을 듯한 강렬한 파열음의 전달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배경 소음이 없이 아주 정숙함을 바탕으로 악기 소리의 하나하나가 매끄러운 소리로 울려 퍼진다. 좌우의 밸런스도 정확하고 연주 공간의 묘사도 디테일한 부분까지 섬세하게 그려내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작은 음량에서의 섬세한 묘사도 우수하며 대음량에서도 거친 구석이 없이 깨끗한 음을 매끄럽게 뽑아내는 듯한 이미지를 그려내고 있다. KT88을 사용한 앰프로서는 이례적이라고 할 만큼 재생음의 처리가 깔끔하다. 얼핏들으면 EL34를 출력관으로 한 앰프처럼 들리기도 하는데 여하튼 힘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 힘을 과시하지 않고 절제된 모습을 보이면서 성실하게 음을 만들어 내는 능력이 뛰어난 앰프이다.

바흐의 칸타타 BWV140에서는 현악의 울림이 매우 풍부하면서도 윤기있게 다듬어진 울림으로 들려온다. 피터 슈라이어의 독창 부분은 노래가 살아있는 사람이 부르는 것임을 알려 주기라도 하듯이 호흡의 디테일이나 입모양의 변화의 표정도 잘 그려내고 있다. 매우 정감이 가는 목소리를 잘 표현해주고 있는 것이다. 바소 콘티누오의 묵직한 울림이 무게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부드럽게 전개된다. 그뤼미오가 연주한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에서 진공관 앰프의 투명감은 극적으로 살아나고 있었다. 같은 소리인데도 악기음이 가슴에 와 닿는 듯한 호소력을 가지고 밀려든다. 이러한 투명감은 3극관 싱글을 6인치 반의 풀레인지로 울렸을 때의 그것과 유사한 음을 보여주고 있는데 KT88을 이용한 진공관 앰프에서 이러한 소리를 들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하였다. 시간이 경과할수록 음의 투명감이 더해지고 섬세한 티테일이 살아나서 음악을 듣는 즐거움에 시간이 가는것을 잊게끔 하고 있다.

진공관 앰프의 소리는 대부분이 출력 트랜스에서 좌우된다고 보면 되는 것인데 트라이오의 제품은 가격에 비하여 출력 트랜스의 품질이 대단히 뛰어나다. 자작을 즐겨하는 사람들이 가장 골머리를 썩이는 것이 좋은 출력 트랜스의 확보인데 스스로 부품을 구하여 제작한다 하더라도 이보다 더 싼 가격에 이보다 더 좋은 음질은 기대할 수 가 없을 것이다. 오래된 진공관 앰프만 사용하던 사람들이라면 새로운 제품이 가져다 주는 이질감을 느끼기보다는 오랜 전통을 밑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부품으로 만들어낸 제작자의 솜씨를 맛볼수 있는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새로운 제품이지만 마치 오랫동안 곁에 두어왔던 제품처럼 정감이 가고 오래되어 작동이 불안한 것을 감수하는 불안감도 떨치어 버릴수 있을 것이다. 스피커의 선택범위도 넓은 편이라 사용상의 제약도 그리 많지 않다. 웬만큼 손재주가 있어 자작을 해왔던 사람들마저도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저렴한 가격대에 매우 정성들여 마무리된 외관의 모습은 한번 들여놓으면 오랜 세월 곁에 놓고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줄 것이다.

?출력 : 45W+45W(8옴)
?회로형식:KT88 / AB급 푸시풀 방식
?주파수 대역 : 10Hz~100kHz (-1,-4dB)
?SN비 : 90dB
?THD : 0.1% 이하(1kHz)
?입력감도 : 0.4V
?입력 임피던스 : 100kΩ
?입력단자 : 4(RCA)
?스피커 출력 : (6/8옴)
?사용진공관 : KT88×4 / ECC83×1 / ECC82×2
?크기(WHD) : 340x185x315mm
?무게 : 15kg

완성도 높은 KT88 푸시풀 인티그레이티드 진공관답지 않은 당당한 울림이 인상적 

2004년 소개된 창사 10주년 기념작 TRV-34SE를 기본으로 해 KT88 모노 블록에 비하면 10분의 1 정도의 저렴한 제품이지만, 만듦새나 디자인, 사용된 부품의 질은 만만치 않다. 후면부의 스피커 바인딩 포스트와 RCA 입력 단자는 접촉력이 견고한 고급품을 채택했다. 입력 단자에 일일이 보호 캡을 씌웠고, 스피커 출력은 8옴 외에 6옴의 탭을 별도로 제공한다. 출력 트랜스 커버는 글로시한 질감에 자주색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옵션의 사이드 우드 패널과 함께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 한다. 바닥에는 대형 인슐레이터를 부착해 음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진동에 대비한다. 내부 구성은 기판과 하드 와이어링을 효과적으로 구성했으며, 배선 처리 상태가 깔끔한 내구성과 음질에 대한 신뢰를 높여준다.

트라이오드는 1994년에 일본에서 설립된 진공관 앰프 전문 제작 업체. 해외의 유명 진공관 앰프 업체들과 비교하면 길지 않은 역사를 갖고있지만, 음악적 성능이 우수한 모델을 다수 내놓고 있다. 이 업체의 라인업 중에는 가격이 합리적인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모델이 많다. 인티그레이티드 앰프에는 다소 힘겨울 수 있는 B&W의 802D스피커에 연결해 시청. 이규모의 앰프에서 기대하는것 이상으로 플랫한 밸런스와 스피커의 우퍼를 정확히 제동해내는 드라이빙 능력에 감탄한다. 진공관 앰프의 숙명처럼 여겨지는 유약하고 느슨한 저음 대신 당당하게 펼쳐지는 무대와 적시에 울려내는 강력한 어택이 인상적. 편성이 큰 교향악이나 합창곡에서도 안정감과 여유가 느껴진다. 음량이 다이내믹하게 변화하는 힘겨운 상황에서도 일말의 우려없이 음악에 집중 할 수 있게 된다. 비슷한 가격대 TR앰프의 경우 수치상으로 표시된 출력은 높지만, 이 앰프의 청감상 구동력이 더 믿을 만하다. 따라서 대개의 경우 사용하는 시스템에 관계없이 안심하고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되겠다.

진공관 앰프의 특징인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질감, 그리고 매끈한 고음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다만, 진공관 앰프 팬들이 추구하는 나긋나긋한 질감이라든지, 실제 소리와 다소 거리가 있는 화성적인 착색등은 철저하게 억제돼 있다. 때문에 오디오의 취미성이라는 측면에서는 열광할 만한 요소가 많지 않다. 대신에 음악을 진실하고 진지하게 재생하는 데서 얻어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지적이고 분석적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분들에게는 정확하고 실수 없는 재생을 하는 이 앰프가 마음에 꼭 드는 선택이 될 것이다. 이 가격대의 제품이라면 모든 면에서 완벽할 수 없기 때문에, 선택의 묘미를 살려 튜닝하는 경우가 많다. 즉, 품질의 차이보다는 취향의 차이로 제품을 골라야 하는 상황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TRV-88SE는 성능상 충분한 여유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보다는 보편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 된다. 까다로운 청취자가 오래도록 음악을 감상하더라도 단점을 지적하기 어려워 보인다. 앰프가 데워지고 난 이후의 소리는 보다 유연하고 자연스러움이 더해진다. 그럼에도 첫인상에서의 차분하면서도 안정된 특성은 그대로 유지된다.

음악적 재생 수준을 최우선적인 판단 기준으로 놓는다면, 같은 가격대에서는 경쟁 제품을 찾기란 매우 버거운 일이 될 듯하다. 게다가 디자인과 만듦새까지 훌륭하니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고 할 수 있다. 해외 저널에서 '비현실적인 가격 대 성능 비의 제품'이라고 평한 적이 있는데, 정말 적절한 평가라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비현실적인 TRV-88SE인티그레이티드 앰프가 들려주는 소리는 너무나 현실적으로 다가온다.

오디오 입문자에서부터 노련한 오디오 팬에 이르기까지 안심하고 권할 수 있는 선택
 국내 팬들에게는 다소 낯선 브랜드지만, 이 앰프 자체만으로 충분히 유명 브랜드의 반열에 오를 만한 설득력을 지닌다. 입문자들에게는 실수 없이 안심할 만한 선택의 대상으로, 그리고 노련한 오디오 팬들에게는 메인 시스템 못지않고 간편한 서브 시스템으로 사랑받을 수 있겠다.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6-06-19 (6683 일)
최종접속일 : 2024-10-04 09:09:22

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댓글목록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