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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판매 쿼드 QC-24 + II-40 앰프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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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Arpeggi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113.52) 댓글 1건 조회 468회 작성일 14-11-01 1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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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일 : 2006-06-19 (6670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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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쿼드(Quad) QC-Twenty Four +Ⅱ-Forty 앰프세트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쿼드의 전통적인 명기 Quad-II의 현대적인 리바이벌 버젼으로 중역의 질감을 중시하고 포근함을 제시한 쿼드사의 전통적인 사운드철학을 고스란히 담고있습니다
QC-Twenty Four 프리앰프는 고신뢰관 6111WA 진공관을 사용하여 높은 순도의 음을 유지하면서 내구성을 향상시켰으며, Ⅱ-Forty 모노블럭 파워앰프는 KT88 푸시풀 40와트 출력으로 충분한 구동력과 고S/N비를 실현하여 현대의 광대역 스피커와 조합에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부드러운 음색, 친근한 표정의 선율등 한결같은 쿼드앰프의 온화한 사운드를 들을수 있습니다.
영국생산 제품입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원박스 있으며, 상태 신품수준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32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명기 Quad II의 부활

오래전 영국 런던 노브텔 호텔에서 열렀던 Hi-Fi 2000에서 처음 선을 보었던 왕년의 명 기인 Quad II forty가 많은 오디오 파일들의 관심을 끌면서 우리나라에서도 판매된바 있었다.
이 제품은 1936년 설립자이자 신화적인 존재로 군림하고 있는 오디오계의 거장인 피터 워크가 Acoustical Manufacturing Company라는 회사를 설립 Quad 브랜드로 제품을 내놓면서 히트한 모델이다.
장구한 세월이 흐른 지금에 와서도 퇴색되지 않은 고음질 재생을 들려 준 다고해서 오디오 파일들의 콜렉션 모델로도 인가 있는 롱런 베스트 셀러 제품이었다. 한마디로 말해 쿼드의 명성은 50년대 출시된 쿼드 II 파워앰프와 정전형 스피커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현재의 99시리즈 이르기까지 그 명성이 계속되고 있지만 1953년 처음 이 제품이 출시 되었으며 20년 동안 베스트 셀러 모델로 남아 있다. 동사는 이 제품을 창사 60주년 기념으로 쿼드 II 복각판을 발표하였고, 1999년에는 99시리즈가 그리고 QC 24/ QUAD II 40를 발표하여 오디오파일들의 주목을 받은바 있다.

Quad II의 매력은!

쿼드 II 파워앰플리파이어는 1953년에 발매되어 18여년 동안 제품의 사양이 바뀌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8만대 이상이 팔린바 있다. 이퀄라이제이션과 플러그-인 모듈을 장착했고 저의 율과 1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진 5개의 와인딩을 채용한 출력 트랜스포머는 출력단의 위상 변화를 최대한 극도로 감소시켜 당시의 어떤 제품보다 고 음질용 앰플리파이어로 주목 받은바 있었다.

동사가 내놓은 쿼드 22/II의 조합은 거의 절대적으로 세계 오디오 메이커에서 화제가 될 만큼 1950년대와 60년대를 통틀어 가장 훌륭한 앰플리파이어 패키지 이였다. 쿼드의 간판격인 오리지널 ESL 스피커보다 쿼드 II가 더 많이 판매되었다.
이 모델은 단순한 과거의 복각이 제품이 아닌 저 능률(81.5dB)의 동사의 정전형 ESL 모델 989 스피커시스템과도 완벽한 동작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뛰어난 구동력의 앰플리파이어이다.

디자인 테크놀러지 QUAD II 40 POWER AMP

초기 QUAD II 파워앰플리파이어의 출력은 15와트었다. 출력이 충분하지 못하며, 심지어 QUAD II forty를 위해 디자인된 989스피커에게도 박진감 있는 소리를 내지 못했다. 이러한 이유로 KT66 출력관을 QUAD II forty에서는 KT88로 바꾸었다.

이로 인하여 40와트의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구동력이 좋은 앰플리파이어가 되었다. 일반적으로 KT88을 이용하는 앰플리파이어들이 75와트의 전후의 출력을 낼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출력이 다소 겸손하게 표시되었다는 것을 금방 알게 된다.
또한 모노 블럭의 특성상 좌우의 채널간의 독립적인 구성으로 전원 공급력의 향상과 높은 스테레오 분리도를 가지고 있다.  예전 진공관 앰플리파이어의 잦은 고장을 피하기 위하여 새로운 설계를 도입 했는데 이러한 목적에서 5U4G 정류관을 이용하여 강력한 전원 공급 부를 추가하였다.
또한 입력 관으로는 예전의 EF86을 대신하여 6SH7 으로 바꾸었다. 섀시는 예전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도 진공관의 변화와 구성요소들의 증가, 또한 출력트랜스포머를 수용할 수 있도록  좀더 크게 제작되었다. 
섀시는 그 스타일이 좁은 면으로 보는 것 보다 긴 면으로 전시 되도록 구성되어져 있는데 이것은 Dyson 으로 옮긴 천재 공업 디자이너인 Simon Langham가 디자인 한 것이다. 안전을 위하여 진공관 케이지(그릴)도 추가되었다.
케이지를 추가함으로써 실드효과도 가질 수 있다는 또 하나의 장점을 가지게 되었다. 검정 색 마감인 케이지는 예전의 회색을 대신한 부드러운 샴패인 색 섀시와 좋은 조화를 이루고 있다.
Quad II forty 앞면에는 쿼드의 상징인 음악 노트 로고가 이름과 함께 씌어져 있고 뒷면에는 on/off 스위치가 있으며, 금도금 스피커 터미널은 4Ω과 8Ω 단자가 구비되어 있다. 또한 금도금 포노 입력과 IEC 3핀용 메인 인풋이 함께 갖추고 있다.  참고로 새로운 섀시의 크기는 (387×178mm)이다.

QC 24 PRE AMP

QUAD 24는 예전의 QUAD II 프리앰플리파이어와 그 컨셉과 외양을 같이 하지만 내용은 전혀 다르다.  입력 관으로 6111WA 쌍 삼극관 을 이용하였고 단순성과 미니멀리즘이 철저하게 적용된 프리앰플리파이어의 내부 입력 유닛들은 릴레이를 통해 일곱 개의 소스에 대한 입력 스위치 기능을 담당하도록 심플하게 구성되어져 있다.
이것은 버튼을 누를 경우 릴레이가 동작하면서 입력 위치에 불이 들어오는 방식이다. QC twenty four는 7개의 입력 단을 가지고 있으며 라인단의 입력감도는 200mV로 되어있다. 또한 2개의 테이프 소켓이 구비되어 있으며 테이프 모니터 단은 마련되어 있지 않다.
예전의 QUAD 22의 포지션 필터라든가, 포노 세팅 기능 등을 없애고 높은 순도의 음을 유지하고 있다. 그리고 과감히 과잉의 복잡한 부분들을 제거하여 최소 기능인 로터리 볼륨, ON/OFF 버튼과 슬라이딩 방식의 밸런스 컨트롤만을 갖추어 놓았는데 이는 제품의 고장률을 원천적으로 낮추어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장인정신
   
QUAD는 제품의 완성도를 위해서 다량의 하드 와이어링과 수작업 납땜을 하고 있으며 예전의 모델을 당혹시킬 만큼 그 완성도는 아주 높다. 쿼드는 또한 긴 수명을 보장하는 고 신뢰성의 진공관을 채택하고 있으며 출력관인 KT88의 수명을 대략 6,000시간, 입력관인 6SH7의 경우는 1,500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퀴드 24에 사용된 입력관 6111WA 쌍삼극관의 경우는 특수 군용 진공관으로서 60,000시간에서 100,000시간까지의 수명을 가진다고 한다.
100% 수공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동사에서는 1년에 1000세트 정도만을 만든다고 했다. QC 24/ QUAD II 40는 하루에 3대 정도 만을 만들만큼 높은 완성도를 가진 철저한 장인 정신의 산물이다.

5극 출력관의 총아 KT66, KT88
 
기존의 QUAD II에 사용된 KT66은 월리엄슨 회로로 셀프 바이어스형 푸시풀로 구성할 경우 최대 출력이 15와트이나 QUADII의 출력관 동작은 캐소드 부귀환, 셀프 바이어스형 푸시풀 회로로 최대출력이 23W로 꾸며 졌다.
바이어스 회로를AB1급으로 사용할 경우 최대 50W로 AB2급과 같다. KT88은 영국 GEC 그롭산하 M.O.V가 개발한 오디오용 빔 4극관이다. 싱글로도 20W의 출력을 내며 AB1, AB2급 사용으로 최대 150와트까지 나오는 대형 출력관 이다. 

QC22/QUADII과 QC24/QUADII40 스펙 비교
       
1) QUAD QC 24 프리앰플리파이어와 QUAD II forty 파워 앰플리파이어 정격은 40와트이지만 QUAD II forty 파워앰플리파이어는 8Ω 또는 4Ω 부하에서 45와트를 내어주었다.
-1dB에서 측정된 최대출력 왜율은 미드 밴드에서는 0.14%이며 하이밴드에서는1.2%(10kHz)였으며 2차와 3차 하모닉스를 포함한 수치이다. 1와트 출력일 경우에는 이러한 왜율이 0.02%과 0.2%로 낮아졌으며 이러한 수치는 어떠한 진공관 앰플리파이어와 비교해 봐도  매우 훌륭한 수치이다. 
KT88은 4극 빔관으로 GEC에서 1950년에 디자인되었고 최초로 적은 왜율과 고출력 오디오용으로 만들어 졌다. 아주 좋은 출력트랜스와 함께 사용할 시에는 더욱 좋은 결과를 내어주는데, 이는 고주파에서의 아주 적은 피드백을 걸고도 크로스오버 왜율이 트랜지스터와 어께를 견주어 비교할 수 있을 정도이다.
QC twenty four 프리앰플리파이어를 단독 혹은 함께 했을 경우 주파수 응답은 8Hz에서 43kHz이며(-1dB)  이러한 수치는 현대의 소스들과 스피커들에게 충분히 넓고 적합하다.
이 시스템은 SACD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높은 대역까지 충분히 올라간다.
감도는 높아서 200mV였으며 이러한 수치는 쿼드가 낮은 출력을 내는 오래된 콤포넌트와도 잘 매칭이 될 수 정도의 수치이다. 그렇지만 파워앰플리파이어는 독립적으로 입력감도가 1.1V 필요하기 때문에 패시브 프리앰플리파이어와는 함께 사용될 수 없다.
만약 CD나 DVD 플레이어와(2 V출력) 같은 것으로 입력을 준다면 가능하다. 새로운 QUAD의 진공관 앰플리파이어는 모든 분야에 걸쳐서 아주 뛰어난 측정수치를 보여 주었으며 현대적인 라우드 스피커와 함께 할 경우 뛰어난 음질을 듣게 해준다.

QUAD II 40 파워앰플리파이어 제원
 
출력 : 45W
CD/tuner/aux 주파수 응답 : 8Hz~43kHz
분리도 : 72dB
사용진공관 : 6SH7×2, KT88×2, 5U4G×1
노이즈 : -89dB
디스토션 : 0.02%
입력감도 : 1.1V

QUAD QC 22 프리앰플리파이어와 QUAD II 파워 앰플리파이어 QUADII에서 사용된 앰플리파이어의 출력단은 증폭에 관한 한 등가의 푸시풀 트라이오드 회로처럼 사용 되었고 효율적인 출력 임피던스가 문제되기는 하지만 디스토션을 절반이하로 끌어내렸다.
스크린과 양극 회로가 보다 합리적으로 정리되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트라이오드 회로보다 효율면에서 40%이상이나 증가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출력 트랜스 포머는 14개 섹션으로 나뉘어진 다섯 개의 와인딩을 채용 했으며 출력단의 위상 변이는 극도로 감소되었다. 특히 비교적 작은 크기의 출력트랜스 포머 재질은 아주 뛰어나다.

QUAD II 파워앰플리파이어 제원
 
출력 : 15W
주파수 응답 : 20Hz~20kHz(0.2dB)/ 20Hz~20kHz(0.5dB)
디스토션 : 0.2% 이하
입력감도 : 1.4V(15W)
출력임피던스 :15~7옴
사용진공관 : EF86×2, KT66×2, GZ32×1
무게 : 8.3KG
크기(WHD) : 330×120×165mm

 Key Features

QUAD II 40은  KT88진공관을 사용하여 전작에 비해 2배의 출력을 낸다.
QUAD QC 24는 단순구조의 릴레이 스위칭 프리앰플리파이어로 한 개의 6111WA 진공관을 사용했으며 오리지널 22에 비해 톤 컨트롤이 생략되어 음의 순도를 높이고 있다.
1950년대의 쿼드22/II 앰플리파이어 조합을 바탕으로 한 복고적 스타일의 고품격 클래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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