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리서치 S6 진공관 인티앰프(극상품)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판매중 유니슨 리서치 S6 진공관 인티앰프(극상품)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Arpeggi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10.♡.4.53) 댓글 1건 조회 848회 작성일 21-09-19 19:53

본문

판매가격 : 5,000,000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6-06-19 (6515 일)
최종접속일 : 2024-04-19 09:13:10

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유니슨 리서치 S6 진공관 인티앰프(극상품)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EL34 진공관을 채널당 3개씩 사용, 싱글엔드 회로설계로 채널당 pure A class 30와트 출력, 매끄러운 디자인에 이탈리아제다운 포인트를 강조하면서 EL34 진공관의 아름답고 결이고운 질감과 기분좋은 미음을 들려주는 유니슨 리서치의 상급 인티앰프입니다.
진공관 명문 유니슨 리서치의 정연한 음악적 밸런스와 깊고 중후한 음색이 매력적이며, 신세대 제품다운 명석함과 리얼함을 함께 공유하고 있는 실력기입니다.
입력단은 RCA 5계통, 리모컨 지원합니다.
초단관은 텔레풍켄 12AX7, 출력관은 발보 필립스 EL34 진공관입니다.

정식수입 220볼트, 상태 극상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50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유니슨 리서의 새로운 S6
유니슨 리서치는 S6으로 오랜 세월 동안 큰 성공을 거둬 왔습니다. 이제 보다 강력하고 개선된 성능의 S6을 새로 선보입니다.
새로 출시하는 모델의 최종단은 병렬 싱글 엔드 초순수 A급으로 구성됩니다. 또, 모든 진공관의 분극 방법을 음극 자동 방식에서 혼합 방식으로 전환, 특성 변화를 꾀했습니다. 이때, 전체 바이어스의 약 2/3는 음극 방식 자동 분극으로, 나머지는 고정 분극으로 획득하게 됩니다.
각 진공관의 고정 분극은 포텐시오미터와 아날로그 방식의 조명 계기판을 통해 채널별로 조정합니다. 이렇게 혼합 방식으로 분극할 경우 최종단 효율이 증가하고 국부 궤환 요소가 감소하며 음질이 눈에 띄게 개선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출력 트랜스, 새로 설계된 회로
출력 트랜스 역시 새로 설계했으며 출력 임피던스는 6옴으로 고정했습니다. 잘 알려진 것처럼 설명서에 기록된 음향 확산기의 공칭 임피던스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제 임피던스는 주파수에 따라 크게 변동하며 그 수치가 설명서에 표시된 공칭값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니슨 리서치는 이러한 현상을 고려, 스피커와의 실제 임피던스가 공칭 임피던스의 20% 이하로 절대 떨어지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출력 임피던스를 6옴으로 고정하는 이유 역시 공칭 임피던스가 4 또는 8옴인 모든 스피커에 대한 최적의 연결 조건을 구축하기 위해서입니다.전원부 설계에도 특별하게 공을 들이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각 프리 앰프단은 모두 분리 설계되며 독립적인 필터링 회로를 갖추고 있습니다.

S6은 기계적 측면에서도 완전히 새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이전 모델은 양 채널이 하나의 인쇄 기판을 공유했습니다. 그러나 새로 출시된 S6에서는 채널마다 별도의 회로가 할당됩니다.
섀시 내부를 들여다 보면 두 개의 회로 기판이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위치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립 회로를 사용함으로써 크로스토크가 크게 줄고 열발산 특성이 놀라운 수준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의 구성에서는 각 회로의 온도를 보다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음질, 안정성, 신뢰도가 향상되고 전자적 구성품의 수명이 늘어납니다.

Type Stereo Integrated Valve Amplifier
Output Stage single-ended parallel, ultraliner
Classe pure A class
Output Power 30/35 Watt/channel
Frequency Response 20 ? 50000 Hz
Outputs 1 tape, loudspeakers
Output Impedance 6 Ohm
Input Impedance 47 kOhm
Inputs 5 line
Outputs 1 tape, loudspeakers
Power Consumption 265VA max
Dimension 35 cm x 21cm x 49 cm (L x H x P )
Net Weight 55 lbs

UnisinResearch S6진공관앰프 리뷰!!! 하이파이초이스

불가 항력

"최신 Unison S6 싱글엔드 진공관앰프는오디오애호가들에게 순수한 클래스 A의 작동성과 아주달콤한 듯하면서도 은은한 느낌을 보여준다고 이 기기에홀딱 반한 Jimmy Hughes가 말했다"

비록 솔리드스테이트 앰프에는 여러 가지 실용적인 이점이 있지만 - 동일한 출력에서 작은 크기, 냉각방식. 높은 최대출력 및 낮은 노이즈 발생가능성 - 진공관앰프는 어떤 특별한 ‘뭔지 알 수 없는어떤 것’을 보장해서 많은 오디오애호가들로 하여금 거부할 수 없도록 만드는것으로 보인다.그러나 이 모든 것이 단지 착각이나 과장된 선전에 불과하지 않을까? 진공관앰프는 하이파이의 황금기를 연상시킬수는 있겠지만 제대로 설계한 트랜지스터보다 실질적인 이점이 정말로 있을까?
Unison Research S6는 완벽한 클래스A 출력스테이지를 비롯해서 필요한 모든 능력은 갖추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정말 제대로 작동은 할 것인가?

원기 왕성한 소리

현대적인 앰프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S6도 아주 단순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다섯 개의 언밸런스형 라인입력단자와 테이프출력단자 및 한 조의 스피커 출력단자가 있다. 내장형 포노스테이지와 헤드폰용 소켓은 갖추고 있지 않다. 볼륨 놉과 입력선택 놉은 견고한 느낌을 주는멋진 모양이며 80년대의 휴대폰 같이외부를 목재로 장식한 리모컨이 앰프와함께 공급된다. 이 앰프의 실제출력이 ‘단지’ 약 30-50W밖에 안 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설치할 실내의 크기나 리스너가 기대하는볼륨레벨 같은 조건이 큰 요인이 될 것임은 명확하지만 음량이 최고조에 달했을때 맥이 빠지는 불상사를 피하려면 상당히 감도가 높은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이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다.
S6는 두 개의 ECC 82s와 함께 여섯개(채널당 세 개)의 EL 34 출력용 진공관을 사용했다. 각각의 출력용 진공관은사용자가 바이어스를 조절할 수 있으며적절한 값으로 세팅하기 위해 무빙코일형 계기가 장착되어있다. 출력용 진공관을 빼내서 자리를 바꾼 다음에는 바이어스를 확인해서 다시 세팅해야 한다. 이작업은 전혀 어렵지 않으며 한 번만 세팅하면 다시 바이어스를 조절할 필요가없다.
그렇지만 가끔은 바이어스가 풀려버리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진공관앰프는 어떤 특별한 ‘뭔지 알 수 없는 어떤 것’을 보장해서 많은 오디오애호가들로 하여금 거부할 수 없도록만드는 것으로 보인다.”

S6는 출력임피던스가 6 ohm이라고표시되어있다. 트랜스포머와 결합된 앰프이기 때문에 S6는 동일한 출력의 트랜지스터 앰프에 비해 스피커와의 임피던스 매칭이 더 중요하다. 직결형 트랜지스터 설계에서는 스피커 임피던스가 반으로 줄면 앰프에서의 나오는 전류가 두배로 늘어난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해서일부 메이커는 임피던스가 4 ohm인 스피커를 생산해서 앰프에서 송출되는 전력(전류)를 줄이기도 한다. 즉 처음부터스피커의 효율을 높인다는 뜻이다.
그렇지만 트랜스포머가 결합된 앰프는상호작용에 의한 반응이 없어서 제작할때부터 매칭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그
래서 4 또는 8 ohm을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는 스피커도 많이 생산되어서 전류의 전송이 최대화되도록 보다 높은 정밀도로 앰프와 스피커를 매칭할 수 있다.스피커 메이커들이 일반적으로 호칭 임피던스를 표시하기는 하지만 ‘올바른’ 임피던스 매치는 스피커의 소리에 필수적인 요소 중의 하나이다. 비록 4 ohm의임피던스의 저효율 설계가 4 ohm 스피커에는 이점으로 작용하겠지만 UnisonResearch는 출력임피던스를 6 ohm으로 맞추어서 대부분의 스피커를 잘 구동하도록 절충안을 마련했다.
순수한 클래스 A로 작동하면 앰프가상당히 뜨거워진다. 여섯 개의 EL 34s도 당연히 어느 정도 열을 방출하지만케이스 안에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환기가 된다.
열을 위쪽으로 방출하기 위해 스테인레스스틸제의 플랫폼을 사용하였지만오래 사용하면 앰프의 중앙부는 꽤 따듯해지기 때문에 CD케이스를 올려놓지 않는 것이 좋다. 나중에 보면 디스크가 이상한 모양으로 변해버릴 수도 있다!

모든 종류의 여러 가지 서로 다른 형태의 출력스테이지에서 순수한 클래스 A가 가장 좋은 소리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렇지만 유감스럽게도 클래스A도 열로 소모되는 양이나 소비전력 면에서 본다면 가장 낭비가 심하다. 즉 효율이 매우 낮다. 순수한 클래스 A앰프는 푸시풀(push pull)형이라기보다는 싱글엔드형이라서 출력부의 전원을 차단할 수 없다. 이렇게 해서 출력부와 전기적으로 단절되지 않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디스토션이 낮은 수준으로 유지될 수 있는 것이다.
많은 종류의 소위 ‘클래스 A’ 앰프는 실제적으로 클래스 A와 클래스 B가 혼합된 형태로 출력스테이지가 낮은 출력의 신호송출에서는 순수한 클래스 A로 작동하며 높은 신호출력에서는 클래스 A/B 또는 B로 작동한다.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면 별 문제없이 순수한 클래스 A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그렇지만 예민한 리스너들은 이러한 술수를 사용하면 순수한 클래스 A의 음향적인 이점을 느낄 수 없다고 한다. 그래서 다소 결점이 있더라도 순수한 클래스 A를 고집하기도 한다.

결정적인 영향

S6는 출력임피던스가 6 ohm이라고표시되어있다. 트랜스포머와 결합된 앰프이기 때문에 S6는 동일한 출력의 트랜지스터 앰프에 비해 스피커와의 임피던스 매칭이 더 중요하다. 직결형 트랜지S6는 강철제 새시를 사용해서 견고하게 만들었으며 전면패널은 2mm 두께의 합금판에 목재를 끼워 넣어서 멋진외관을 뽐내고 있다. 이 앰프의 초기 모양을 되살려서 사용한 목재장식이 외양에 액센트를 주기도(감쇠효과도 있으려나?)
하지만 이 새로운 버전은 절제된 우아함이 있어도 전보다는 다소 평범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990 파운드라는 가격의 S6를 비싸지 않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 앰프가 만들어내는 음질을 생각한다면 훌륭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덥석 지불해도 이 보다 좋은 소리 같은 것은 얻어내지 못할 수도 있다. 이 앰프는 무게를확실히 능가할 만큼 박진감 있는 소리를 낸다. 25kg(55lbs)라는 무게로 말하자면 S6는 육중한 무게의 야수 같은 느낌을 준다. 이는 긍정적인 특성이며 대형트랜스포머를 사용했다는 표시이다. 메인 파워트랜스포머뿐만 아니라 스피커와 짝을 이루는 두 개의 출력용 트랜스포머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후자는 음질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
1960년대 후반을 뒤돌아보면 그 당시에는 출력용 트랜스포머를 제거했다는 것이진공관 앰프보다 트랜지스터 앰프를 선호하는 주요한 이유 중의 하나였다. 직결형은 보다 예리하고 즉각적으로 소리를 낸다는 사실을 간과한 것이다. “진공관 음향’ (따스함, 부드러움, 충만감, 중량감)의상당 부분은 모든 진공관이 실질적으로트랜스포머와 직결되어있다는 사실에서비롯된다. 비록 출력용 트랜스포머를 추가적인 구성품으로 사용했지만 RF간섭을 차단해주며 앰프의 출력을 스피커의크로스오버 중에 발생하는 변화무쌍한영향을 받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불리한점은 원가가 상승한다든지 극단적인 주파수에서는 음상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생생한 다이나믹 특성

S6는 매끄럽고 매혹적인 느낌이 매우풍부한 소리를 내서 우리로 하여금 금방 호감이 가도록 만들었다. 충만감과
알찬 느낌이 있는 묵직한 중량감의 시연을 보여주었다. 이 기기가 내는 소리는예리한 명료함과 풍부하고 날카로운 깊이감이 조화되어서 어떤 ‘제대로 된’ 느낌을 주었다.
마이크를 조작하지 않고 녹음된 어쿠스틱 음악(클래식, 재즈)을 연주하면 보컬과 악기의 음색을 그럴듯하면서도 ‘정말’로 낭랑하게 울리도록 재현한다.수십 년이 지난 지금까지 오디오애호가들은 진공관에서 나는 소리가 트랜지스터만큼 ‘정확’한지 아닌지에 대하여 논쟁을 벌여왔다. 그러나 정확도를 어떻게판정하겠는가? 녹음할 당시에 있었지 않는 한, 또한 실제로 어떤 소리를 냈었는지 정확하게 들어볼 수 없는 한 그 소리가 어땠었는지 또는 정확하지 않은지 권위 있게 말하기는 어렵다. 좀 더 신빙성을 가지고 얘기할 수 있는 것은 소리가그럴듯하고 진짜와 비슷한 면이 있는지확인할 수 있을 뿐이다. 이런 식으로 판정한다면 S6가 내는 소리는 매우 설득력이 있으며 정말로 낭랑하게 들린다.이미 언급한 바와 같이 단지 35W로는육중한 느낌의 강력한 출력을 낼 수 없다. 그러나 이 앰프는 무게를 확실히 능가할 만큼 박진감 있는 소리를 내며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 앰프가 필요한출력을 언제라도 모두 낼 수 있는, 거기에다 어느 정도 여유까지도 있는 파워를가지고 있다고 (좋은 의미에서) 착각하도록 만든다. 적어도 꽤 괜찮은 감도를가진, 말하자면 93dB/W를 넘는 스피커를 연결하면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착각에 지나지 않는다. 만일 너무 세게 밀어 부치면 소리가 다이나믹한 명료함과 투명성을 잃게 된다.S6의 톤 밸런스는 꿀같이 달콤한 은은함과 따스함을 가지고 있으며 소리가 ‘여리거나’ 디테일이 부족하지도 않다. 정말로 가끔은 놀라울 정도로 입체적이고 예민하며 생생한 다이나믹함과 3D 스테레오의 이미징을 형성한다. 동시에 극단적인 저역과 고역에서 멋진 밸런스와 통합성을 보여준다. 저역최하위부는 깔끔하고 확실해서 일부 트랜지스터 직결형만큼 심도가 깊거나 강력하지는 않을지 몰라도 음색이 달라지거나 웅웅거리지 않고 건실하고 중량감 있는 소리를 들려준다.앰프를 너무 밀어붙이면 저역하위부가약간 찌그러지며 다이나믹 특성이 없어진다. 그래도 소리가 깨지지는 않는다.
S6와 같이 작동할 때 열을 많이 발생하는 앰프는 대기상태에서 다시 사용하기 시작할 때 매우 좋은 소리를 낸다. 약한 시간(굳이 말하자면) 정도 작동하면갑갑함이 없어지고 더 달콤한 소리를 내게 되지만 처음부터도 들을 만하다(우리가 받은 리뷰용 기기는 이미 몇 군데의하이파이 쇼에서 사용을 했던 것으로 완전히 길이 들었을 수도 있다).
우리가 앰프를 처음으로 틀어서 작동하기 시작한 아주 중요한 몇 분 사이에벌써 ‘좋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이 앰프가 들려주는 매끄럽고 따스하면서도 생생하고 선명하며 명료한 소리에 홀딱 반해버렸다. 이 앰프가 소리의 전달이 명확하며 입체감으로 유명한 클래스 A 앰프라는 것은 두 말할 여지가 없다.

틀림없이 멋진

진공관앰프가 처음이거나 사람들이 왜호들갑을 떠는지 잘 모른다면 UnisonResearch의 S6로 시작해보는 것이 완벽한 선택이 될 것이다. 이 앰프는 진공관의 특징으로 널리 알려진 달콤하고 은은함이 넘치는 느낌을 주는 멋진 소리를 짜릿하고 재빨리 들려줄 것이 확실하다. 비단 같은 유려함과 생생한 반응의 조화는 정말로 매혹적이다.
출력에는 한계가 있지만 S6는 진공관앰프의 지나간 자취를 더듬어 보기에 아무 좋은 앰프라고 할 수 있다. 그냥 소리를 듣다 보면 출력에 ‘한계가 있다” 사실은 잊어버리게 될 것이다. 아무런 부담없이 또한 파워에 충분한 여유가 있는듯이 음악을 재창조한다.


댓글목록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422
어제
1,327
최대
19,236
전체
11,836,875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