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피직 VIRGO V 스피커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판매 오디오피직 VIRGO V 스피커

작성일 11-10-12 14:27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희동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19.♡.24.212) 조회 1,145회 댓글 0건

본문

오디오피직 (AUDIO PHYSIC) VIRGO V 스피커입니다.

안정된 저역을 기반으로 대형 스케일의 입체적인 공간 연출을 과시하면서 스테레오파일의 격찬을 받은 오디오 피직의 상징적인 모델입니다.
새롭게 개량된 드라이브 유닛과 네트워크 설계로 비약적인 음질향상을 이루어낸 Series V 에서는 음의 포커싱을 강화시킨 공간재현력, 좌우에 배치된 베이스의 당당한 스케일감과 중고역 하이스피드가 완벽히 일치된 매끄러운 사운드, 고급스러워진 인클로저 마감등, 모든 부분에서 이전 모델의 음악성을 뛰어넘는 높은 완성도를 지닌 제품입니다.

신품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780만원이고 다른제품과 절충교환 가능합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1-9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New Audiophysic "Virgo V"출시!

그동안 국내외적으로 하이엔드 매니아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독일의 세계적인 스피커 브랜드인 오디오피직사에서 그동안 세계적인 권위의 Stereo Files로 부터 Class "A"/"B"에 오랫동안 등극했던 Virgo시리즈에서 드디어 진화하여 "Virgo V"까지 새롭게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New Design과 New Technology,New Sound로 새롭게 탄생하였습니다.

새롭게 바뀐 Hiper-Holographic-Cone-Tweeter(HHCT)방식의 유닛과 Hiper-Holographic-Cone-Midrange(HHCM)방식의 미드레인지로 완벽한 3D홀로그래픽을 연상시키며 해상력/밸런스/스케일감이 상상을 뛰어넘는 퍼포먼스를 보여 줍니다.

이전의 Virgo 1,2,3를 넘어선 최고의 표현이라고해도 될만큼의 전혀 새로운 한차원 높은 미래지향적인 Audiophysic의 모든 노하우와 기술이 접목된 모델로서 전세계적으로 많은 오디오 피직 매니아들을 흥분에 도가니로 몰아넣을듯한 예상 입니다.

새로워진 Audiophysic "Virgo V"의 성능을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제품스팩]
Height(높이) : 990 mm / 39"
Width(가로) : 230 mm / 9.1"
Depth(세로) : 400 mm / 15.7"
Required Space
Width x Depth 330x400 mm / 13x15.7"
Weight(무게) : 27 kg
Recommended amplifier power(허용입력) 30-180W
Impedance(임피던스) : 4 Ohm
Frequency range(주파수 대역) : 32 Hz - 40 kHz
Sensitivity(감도) : 89 dB
VCT-Terminal : X

Audio Physic Virgo V – 가장 훌륭한 금속 (The Finest Metal)

오디오 피직만큼 자주 우리 잡지에서 시청된 스피커 브랜드도 드물다. 게다가 VIRGO는 전에도 한번 (2002년 1월) 우리 시청실에서 테스트된 적이 있었다. 이제 제4세대 VIRGO가 출시 예정이다. 그런데 아시아 시장권에서 숫자4는 불행을 의미한다고 해서 VIRGO 3에서 VIRGO V로 건너 뛰게 된 것이다.

맨 처음 Virgo는 예를 들어 Step과 같은 미니 모니터 형 스피커의 장점을 플로어 스탠드 형 스피커에 접목하고자 개발된 것이다. 오디오 피직은 미드렌지나 트위터를 장착하는 배플은 작게 하고, 우퍼는 캐비닛의 양 측면에 배치하고 (아울러 크로스 오버 주파수를 낮게 잡아서 중역대 주파수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였다. 스피커 높이가 1미터 정도라면, 25~30 평방 미터 크기의 시청실에 충분하다. 아울러 거실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오디오 피직의 수석 디자이너인 만프레드 디스터티히는 유닛을 바꾸고자 할 생각은 애당초 없었을 것이다. 그럴 필요가 있었을까? 그런데 드라이브 유닛을 보면 초창기부터 많은 변화가 있었다. 만프레드는 지난 8년간 오디오 피직에서 얻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모두 시행하고자 결심했다.

2001년도의 Avanti 3를 회상해보자. 이 스피커 설계시 오디오 피직은 최초로 미드 레인지 유니트에 고무/실리콘 링을 장착한 기계적 댐핑의 특성을 갖는 콘을 개발하였다. 금속 콘의 견고성의 장점을 이용하면서 미드 레인지 유니트에서 발생하는, 전자적으로 완벽하게 제거할 수 없는 공명 현상을 방지하고자 했다. 기계적 액티브 콘 댐핑 (ACD)는 어떤 것보다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결론이 났고 그래서 만프레드는 더욱 이 분야에 개념을 정립하는데 몰두하고 있다.

다음으로 오디오 피직이 손대야 할 부분은 오디오 피직 전용의 트위터 개발이었다. 만프레드의 디자인은 독특해서 스캔디나비아의 SEAS가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아이디어였다. 사실, 현대적인 부품과 방법을 사용한 콘 형 트위터는 이미 개발이 끝나 Avanti 5에 적용된 바 있다. (본지 2007.2월호 참조) 그러나, Virgo V는 이 보다 더 진보적으로 개선돼야 했다.

이미 성공적이었지만 만족할 모르는 만프레드는 더욱 연구에 몰두하여 미드레인지 특히 기계적인 드라이버의 설계에 온 힘을 쏟았다.

드라이버 유니트에는 주물 성형의 바스켓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는 안정성을 갖고 아울러 배플에 견고히 장착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바스켓 타입은 공진 특성이 좋지 않다. “플라스틱 바스켓은 음질은 좋지만 댐핑 면에서 많은 손실이 있다” 만프레드가 하는 말이다. 이런 연유로 두 개의 바스켓을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미드레인지 유니트가 탄생하게 되었다. 하나의 금속 바스켓은 마그네트 뭉치에서 발생하는 공진 주파수를 배플로 전달하고, 또 다른 플라스틱 바스켓은 다이아프레임을 지지하므로서 댐핑 효과를 갖는다. 목표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장점을 하나의 드라이버 유니트를 도입하는 것인데 이를 실행하려면 엄청난 설득이 필요하였다. 미드레인지 유니트는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다. 네오다이미윰 마그네트 덕택에 바스켓에 붙어 있고, 바스켓은 조그만 냉각 날개를 이용하여 유니트에서 발생하는 열을 발산하고 있다.

이러한 탁월한 구조 덕분에 비르고 V는 비슷한 개념의 상위 기종인 Avanti 를 능가한다. 차이점이라면 Avanti 의 멤브레인 표면은 두 배나 큰데, 두 가지 의미가 있다. Virgo V는 단 1개의 미드레인지 유니트를 사용하는데 이는 소리의 중심점이 작지만 결코 단점이 아니다. 둘째로 Avanti 는 임피던스가 높은 유니트를 사용한다 (임피던스는 유니트 두 개를 병렬로 연결하면 반으로 준다). 만약 이 아반티 유니트를 Virgo 에 사용하면 8옴 버전이 탄생할 수 있다. 오디오파일이라면 값을 더 치를 지도 모른다. 그러나, 두 개의 임피던스 조절 단자가 있어서 연결 단자에서 조정 가능 하다. 그러므로 Virgo V는 진공관 앰프 애호가들에게 잘 어울리는 첨단 스피커가 되었다.

Avanti V에 관한 테스트 리포트를 읽은 뒤에 이 Avanti 5를 내 거실에 쾌 오랫동안 들여 놓았다. 그리고 이번에 Virgo 5로 교체하여 테스트하게 되었다. Virgo와 Avanti는 서로 공통점이 많다. 그러나 Avanti의 소리는 Virgo 에 비해 뒤로 물러난 듯 하며 주파수 대역도 약간 빠진다.
Avanti에 대한 칭찬은 역시 Virgo 에도 해당된다. 그러나 내 느낌으로 Virgo 소리가 좀더 섬세하고 정확한 면에서 소리가 낫다고 생각한다. 아마 Avanti에 새로운 유니트를 장착한 모델이 등장하기 까지 에는 내 추천은 변함이 없을 것이다. 만약 시청실이 30평방 미터 이내로서 Avanti가 제공하는 광대한 사운드 잠재력을 모두 뽑아 낼 수는 없다면, Virgo 5로 가라고 말하고 싶다.
Virgo V를 그토록 탁월한 스피커로 만드는 것은 섬세한 해상력 (메탈 콘 덕분)과 정확한 이미지 (미니 모니터부터 대대로 이어온) 덕분이다. 음색에 어떤 거부감도 없다. 주파수 특성은 평탄하다. 처음엔 메탈 콘에 대하여 확신이 없었지만 콘 트위터나 새로운 미드 레인지 유니트에서 어떤 불쾌한 울림도 포착할 수 없었다. 만약 귀하가 부드러운 재질의 트위터 애호가라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모두 메탈로 이루어진 (측면에 부착된 두 개의 7인치 우퍼도 역시 알루미늄 구조물로 되어 있음) Virgo V는 그 어떤 소리도 두리 뭉실하게 만들거나 둔화시키도록 설계된 것이 결코 아니다. 오히려, 오디오 피직의 슬로건이라 할 수 있는 흠 없이 디테일한 사운드의 재생에 확실한 지름길이다.

비르고의 이력서

이 새로운 Virgo V는 Manfred Diestertich의 걸작품이고 오디오 피직 역사상 그가 남긴 가장 훌륭한 작품이다. 이 스피커는 금속 콘을 최대한 이용하여 중역에 있어서 엄청난 디테일 감을 달성했으며 완벽하게 이완되고 놀라운 입체적인 음장감을 형성한다. Virgo V가 이룩한 성공은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다시 한번 소리를 통한 기쁨을 안겨 줄 것이다.

[평론가 : Wilfried Kress]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6-06-19 (6545 일)
최종접속일 : 2024-05-19 12:29:38

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