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Physics Virgo 5 (판매완료)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판매완료 Audio Physics Virgo 5 (판매완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뮤직노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19.♡.24.40) 댓글 0건 조회 835회 작성일 12-02-15 13:38

본문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8-11-27 (5683 일)
최종접속일 : 2024-06-17 12:30:51

뮤직노트는 수입오디오와 음반 전문점 입니다.
광주 광역시 서구 금화로23 598번지 혜화빌딩
010, 3065, 9133
Audio Physics Virgo 5 (오디오 피직 비르고 5)

오디오 피직사의 간판스타인 비르고5가 출시 되었습니다.
비르고3의 개량형으로 새롭게 옷을 갈아입은 스피커 입니다.
클래식 음악의 수준급 재생력으로 국내에도 많은 실 사용자를 가진 튼실한 브랜드 입니다.
이번에 개선된 부분은 기존의 음장감은 유지하되 음색이 많이 수려해졌습니다,
실키한 감촉의 재생음과 분리도가 우수한 음장은 현장감과 음악성을 동시에 만족시켜 줍니다.

특히 비르고는 세팅법이 아주 중요합니다.
스피커사이의 공간을 가급적 비워두셔야하고 뒷벽의 거리를 확보하셔야 합니다.
제대로 세팅된 비르고의 소리는 여러분을 음악회의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클래식에는 이미 정평이 나있지만 웨스몽고메리의 트리오 음반에서 완벽한 베이스라인의 윤곽과 드러머 의 브러쉬 소리는 재즈에도 탁월함을 증명해 줍니다.
세팅만 잘해놓으면 적수를 찾기 힘든 베스트 바이 제품입니다.
신품이고 판매 가격은 유선상으로 협의 합니다.

pws4500@naver.com 
Music Note (062-222-5535 / 010-7751-1006)


[제품 사양]
Height(높이) : 990 mm / 39"
Width(가로) : 230 mm / 9.1"
Depth(세로) : 400 mm / 15.7"
Required Space
Width x Depth 330x400 mm / 13x15.7"
Weight(무게) : 27 kg
Recommended amplifier power(허용입력) 30-180W
Impedance(임피던스) : 4 Ohm
Frequency range(주파수 대역) : 32 Hz - 40 kHz
Sensitivity(감도) : 89 dB


[Audio Physic Virgo V – 가장 훌륭한 금속 (The Finest Metal)]
오디오 피직만큼 자주 우리 잡지에서 시청된 스피커 브랜드도 드물다. 게다가 VIRGO는 전에도 한번 (2002년 1월) 우리 시청실에서 테스트된 적이 있었다. 이제 제4세대 VIRGO가 출시 예정이다. 그런데 아시아 시장권에서 숫자4는 불행을 의미한다고 해서 VIRGO 3에서 VIRGO V로 건너 뛰게 된 것이다.
맨 처음 Virgo는 예를 들어 Step과 같은 미니 모니터 형 스피커의 장점을 플로어 스탠드 형 스피커에 접목하고자 개발된 것이다. 오디오 피직은 미드렌지나 트위터를 장착하는 배플은 작게 하고, 우퍼는 캐비닛의 양 측면에 배치하고 (아울러 크로스 오버 주파수를 낮게 잡아서 중역대 주파수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하였다. 스피커 높이가 1미터 정도라면, 25~30 평방 미터 크기의 시청실에 충분하다. 아울러 거실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오디오 피직의 수석 디자이너인 만프레드 디스터티히는 유닛을 바꾸고자 할 생각은 애당초 없었을 것이다. 그럴 필요가 있었을까? 그런데 드라이브 유닛을 보면 초창기부터 많은 변화가 있었다. 만프레드는 지난 8년간 오디오 피직에서 얻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모두 시행하고자 결심했다.

2001년도의 Avanti 3를 회상해보자. 이 스피커 설계시 오디오 피직은 최초로 미드 레인지 유니트에 고무/실리콘 링을 장착한 기계적 댐핑의 특성을 갖는 콘을 개발하였다. 금속 콘의 견고성의 장점을 이용하면서 미드 레인지 유니트에서 발생하는, 전자적으로 완벽하게 제거할 수 없는 공명 현상을 방지하고자 했다. 기계적 액티브 콘 댐핑 (ACD)는 어떤 것보다도 효과적인 방법으로 결론이 났고 그래서 만프레드는 더욱 이 분야에 개념을 정립하는데 몰두하고 있다.
다음으로 오디오 피직이 손대야 할 부분은 오디오 피직 전용의 트위터 개발이었다. 만프레드의 디자인은 독특해서 스캔디나비아의 SEAS가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아이디어였다. 사실, 현대적인 부품과 방법을 사용한 콘 형 트위터는 이미 개발이 끝나 Avanti 5에 적용된 바 있다. (본지 2007.2월호 참조) 그러나, Virgo V는 이 보다 더 진보적으로 개선돼야 했다.

이미 성공적이었지만 만족할 모르는 만프레드는 더욱 연구에 몰두하여 미드레인지 특히 기계적인 드라이버의 설계에 온 힘을 쏟았다.
드라이버 유니트에는 주물 성형의 바스켓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는 안정성을 갖고 아울러 배플에 견고히 장착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바스켓 타입은 공진 특성이 좋지 않다. “플라스틱 바스켓은 음질은 좋지만 댐핑 면에서 많은 손실이 있다” 만프레드가 하는 말이다. 이런 연유로 두 개의 바스켓을 사용하는 새로운 타입의 미드레인지 유니트가 탄생하게 되었다. 하나의 금속 바스켓은 마그네트 뭉치에서 발생하는 공진 주파수를 배플로 전달하고, 또 다른 플라스틱 바스켓은 다이아프레임을 지지하므로서 댐핑 효과를 갖는다. 목표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장점을 하나의 드라이버 유니트를 도입하는 것인데 이를 실행하려면 엄청난 설득이 필요하였다. 미드레인지 유니트는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다. 네오다이미윰 마그네트 덕택에 바스켓에 붙어 있고, 바스켓은 조그만 냉각 날개를 이용하여 유니트에서 발생하는 열을 발산하고 있다.

이러한 탁월한 구조 덕분에 비르고 V는 비슷한 개념의 상위 기종인 Avanti 를 능가한다. 차이점이라면 Avanti 의 멤브레인 표면은 두 배나 큰데, 두 가지 의미가 있다. Virgo V는 단 1개의 미드레인지 유니트를 사용하는데 이는 소리의 중심점이 작지만 결코 단점이 아니다. 둘째로 Avanti 는 임피던스가 높은 유니트를 사용한다 (임피던스는 유니트 두 개를 병렬로 연결하면 반으로 준다). 만약 이 아반티 유니트를 Virgo 에 사용하면 8옴 버전이 탄생할 수 있다. 오디오파일이라면 값을 더 치를 지도 모른다. 그러나, 두 개의 임피던스 조절 단자가 있어서 연결 단자에서 조정 가능 하다. 그러므로 Virgo V는 진공관 앰프 애호가들에게 잘 어울리는 첨단 스피커가 되었다.
Avanti V에 관한 테스트 리포트를 읽은 뒤에 이 Avanti 5를 내 거실에 쾌 오랫동안 들여 놓았다. 그리고 이번에 Virgo 5로 교체하여 테스트하게 되었다. Virgo와 Avanti는 서로 공통점이 많다. 그러나 Avanti의 소리는 Virgo 에 비해 뒤로 물러난 듯 하며 주파수 대역도 약간 빠진다.
Avanti에 대한 칭찬은 역시 Virgo 에도 해당된다. 그러나 내 느낌으로 Virgo 소리가 좀더 섬세하고 정확한 면에서 소리가 낫다고 생각한다. 아마 Avanti에 새로운 유니트를 장착한 모델이 등장하기 까지 에는 내 추천은 변함이 없을 것이다. 만약 시청실이 30평방 미터 이내로서 Avanti가 제공하는 광대한 사운드 잠재력을 모두 뽑아 낼 수는 없다면, Virgo 5로 가라고 말하고 싶다.
Virgo V를 그토록 탁월한 스피커로 만드는 것은 섬세한 해상력 (메탈 콘 덕분)과 정확한 이미지 (미니 모니터부터 대대로 이어온) 덕분이다. 음색에 어떤 거부감도 없다. 주파수 특성은 평탄하다. 처음엔 메탈 콘에 대하여 확신이 없었지만 콘 트위터나 새로운 미드 레인지 유니트에서 어떤 불쾌한 울림도 포착할 수 없었다. 만약 귀하가 부드러운 재질의 트위터 애호가라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모두 메탈로 이루어진 (측면에 부착된 두 개의 7인치 우퍼도 역시 알루미늄 구조물로 되어 있음) Virgo V는 그 어떤 소리도 두리 뭉실하게 만들거나 둔화시키도록 설계된 것이 결코 아니다. 오히려, 오디오 피직의 슬로건이라 할 수 있는 흠 없이 디테일한 사운드의 재생에 확실한 지름길이다.

이 새로운 Virgo V는 Manfred Diestertich의 걸작품이고 오디오 피직 역사상 그가 남긴 가장 훌륭한 작품이다. 이 스피커는 금속 콘을 최대한 이용하여 중역에 있어서 엄청난 디테일 감을 달성했으며 완벽하게 이완되고 놀라운 입체적인 음장감을 형성한다. Virgo V가 이룩한 성공은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다시 한번 소리를 통한 기쁨을 안겨 줄 것이다.

[평론가 : Wilfried Kres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820
어제
1,426
최대
19,236
전체
11,920,072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