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antz 7c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전문판매 Marantz 7c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almani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40.78) 댓글 0건 조회 578회 작성일 13-03-01 13:06

본문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하지않음)

회원가입일 : 2008-03-08 (6051 일)
최종접속일 : 2014-01-08 10:16:19

1. 희망 판매가 : 420만원
2. 거래방법 : 직거래/택배
3. 매물 위치 : 서울 용산
4. 다른 오디오와 절충 교환도 가능합니다.
5. 문의/연락처 :010-2441-9901

Marantz 7c
전설적인 명기 마란츠7의 화려한 부할입니다.
미국의 풍요롭고 낭만이 있던 오디오의 황금기 시절때 발매되어 한시대를 풍미했던 재작자인 진공관 엠프 설계의 천재 엔지니어이자 재작자의 예술혼이 고도로 발휘된 예술품과 같은 고귀한 작품입니다.
본재품은 오리지널 빈티지인 마란츠 7을 수많은 메니어들의 요청으로 인하여 90면대에 오리지널 부품에 준하여 한정발매되어 복원된 모델로 초기에 설립자인 소울 마란츠의 오리지널 리티의 콘셉을 손상하지 않고 복원한 리바이벌 재품입니다.
예전의 설계공정이 까다롭고 공이 많이 들어가는 기판설계방식의 회로가 아닌 일일이 장인이 수공으로 정성껏 재작한 하드 와이워링 기법으로 설계되어 오리지널 못지 않은 완성도 높은 우수한 진공관 아나로그 프리엠프의 하이엔드의 정점을 들려줍니다.
설계자인 소울 마란츠 자신이 개발하고 소개한 동사의 최고라인의 빈티지 명기중 하나로 특히 포노 eq설계가 현지점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뛰어나 아나로그 레코드를 좋아하는 빈티지 메니어들에게 환상적인 재품으로 인기가 매우 높은 진정한 하이엔드 명기의 새계입니다.
오디오 매니아라면 누구나 할것 없이 소장하고픈 영혼을 울려주는 기기...!
마란츠 7이 들려주는 음악은 피가 통하고 따뜻한 체온이 느껴질 정도로 연주하는 악기의 선율은 자연스럽고 섬세하며 소리의 이면에 담긴 여운의 울림마저 풍부하게 재현해 주는 전통적인 명기입니다.
명기(名器)에 걸맞은 그릇의 품격 또한 디자인의 종합 예술입니다.
샴페인 골드 색상의 금속 광채가 은은하게 풍겨 나오는 전면 패널 디자인은 현재의 관점에서 신선함 마저 자아내게 합니다.
마란츠-7의 디자인은 좌우 대칭형이지만, 조금 자세히 보면 완전한 좌우대칭이 아니고 약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브의 크기가 오른쪽의 4개 노브가 왼쪽에 비해 약간 작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오히려 단순함이나 어색함으로부터 벗어 나게 해주어 전체적으로 균형에 대한 보정을 매우 섬세하게 고려한 디자인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악기의 아름다움은 디자인의 백미쯤으로 칭송되어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이고 ‘마란츠 7’의 외관은 이미 그 역사적으로도 본질을 담보하는 상징이 된 것 같습니다.
1958년 초 미국의 솔 B 마란츠 박사가 설계하고 만든 이 프리앰프는 미국에서 2만대 정도 생산되어 전 세계 부유층과 매니어에게 판매되었습니다.
다음은 마란츠7에 대한 평론가 이야기입니다.
오십 년 가까운 세월을 견딘 빈티지에서 흘러나오는 훌륭한 음은 여전히 감동적 입니다.
본질의 충실함만으론 그 이유를 다 설명하지 못합니다.
‘마란츠 7’에는 이상을 향한 인간의 집념과 실현의 흔적이 담겨 있습니다.
기술이 어떻게 음악을 만들어야 하는지 고민했던 엔지니어는 결벽의 만듦새를 통해 자신을 투영시켜 놓았습니다.
오디오 역사를 통틀어 마란츠 7C만큼 역량 있는 프리앰프는 아직 없습니다.
그래서 7C 이전에 7C 없고, 7C 이후에 7C 없다고 매니아들은 입을 모읍니다.
특히 NFB형을 대표하는 포노 EQ는 모든 진공관 프리 앰프가 답습하고 있으며,
정전용량을 줄이기 위한 논 실드 내부회로와 독특한 마이크로포닉 노이즈 감쇄 플로팅 소켓 등도 아직까지 FM처럼 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내구성은 제작된 지 40년이 지난 지금도 하이엔드 매니아들의 주력기로 사용될 만큼 막강한 것이어서 더욱 평가받고 있습니다.
내부를 열어 보면 러그 기판을 사용해 모든 부품이 하드 와이어링되어 있고, 톤 컨트롤 변환은 콘덴서와 저항의 시정수 변환형으로 설계되어 어느 상태이든 음질 열화가 거의 없는 매우 안정적인 구조 입니다.
모두 6개의 ECC83을 사용하는데 ECC83을 기본으로 하여 V1, V2, V3가 포노, V4, V5, V6가 라인단 입니다.
90년도 발매당시 소량 한정정으로 개발된 귀한 명품으로 진공관 엠프의 교과서 적인 600만원대에 거래되던 동사 최고의 진공관 명기 프리엠프입니다.
내외관 신품동의 퍼펙트한 상태 입니다.
spec)
입력 : 포노1, 포노2, 테이프헤드, FM/AM튜너, FM멀티플렉스드, TV, AUX
모드 : 스테레오, 스테레오 리버스, 레프트, 라이트, 모노
베이스,트러블 콘트롤 : 50Hz, 10kHz, 센터 바이패스
레코드EQ - RIAA,올드콜롬비아
LP테이프 모니터, 하이필터, 럼블필터(2포지션:50Hz,100Hz) 9계통의 페어 입력과 3계통의 페어출력
사용진공관 : ECC83 x 6
크기(W x H x D) : 391 x 261mm
무게 : 5k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2,647
어제
2,685
최대
19,236
전체
12,101,661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