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악 Response D TWO 스피커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전문판매 프로악 Response D TWO 스피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Arpeggi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113.52) 댓글 1건 조회 452회 작성일 13-09-22 14:46

본문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6-06-19 (6588 일)
최종접속일 : 2024-07-01 09:24:00

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프로악 RESPONSE D TWO 스피커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견고한 자작나무 인클로저에 1인치 실크돔 트위터와 유리섬유 콘을 사용한 6.5인치 우퍼를 장착한 2웨이 북셀프 스피커입니다.
톨보이 스피커 못지않는 넓은 스테이지 형성과 매력적인 질감의 중고역, 밀도높은 저역등 프로악 사운드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고성능 북셀프 스피커입니다.
룸 전체를 음악적인 울림으로 가득 채우며 악기의 절묘한 리듬까지도 충실히 전달하면서 저음의 양감도 충분히 확보되어 음질에 충분한 설득력을 갖춘 고품위 사운드를 들을수 있습니다.

원박스및 부속물 있으며, 상태 신동품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28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1-9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임피던스:8옴
?허용 입력:30~150W
?주파수 응답특성:30Hz~30kHz
?음압레벨:88.5dB
?사용 유닛:우퍼...New 61?2” (165mm) ProAc unit with Excel Magnet system, glass fibre weave cone and copper phase plug.
                트위터...ProAc 1” (25mm) silk dome air cooled and inner damping.
?크로스오버:HQ network using the finest components with option for bi-wiring/bi-amping using oxygen cable.
?크기(H x W x D):430 x 203 x 260mm
?무게:11Kg/ea

프로악의 Response D Two는 1인치 실크 돔 트위터와 구리 페이즈 플러그를 포함하여 6.5인치 유리 섬유 콘을 사용한 우퍼, 그리고 포트를 장착한 2 way 방식의 스탠드 마운트 형 스피커이다. 크기가 높이 17인치(430mm) x 넓이 8인치(203mm) x 깊이 10.25인치(260mm)인 D Two의 캐비닛은 포트가 미드/우퍼 바로 아래 중앙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일반 스피커에 비해 보다 높고 폭이 좁다. 프로악은 신축성이 좋은 천 재질의 블랙 그릴을 제공하지만 난 그릴을 사용하지 않았다.

거울을 마주하고 있는 듯한 똑같은 모양의 D Two는 단단한 댐핑 재질의 얇은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들어졌으며, 블랙 애쉬, 마호가니, 체리, 또는 메이플 리얼우드 베니어 마감 뿐만 아니라 별도로 버즈 아이 메이플 또는 본 리뷰의 샘플인 에보니 마감 이용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D Two는 합판 다듬질과 만듦새가 훌륭하다. 이 스피커는 영국의 Northamptonshire의 Brackley에 자리잡고 있는 프로악의 공장에서 직접 만들어진다. 프런트 패널 하단에 보이는 작은 원목 선반은 그릴 착용과 함께 시각적으로 흥미로움을 불러 일으킨다.

D Two는 보통 임피던스가 8옴, 음압 레벨이 88.5dB, 그리고 주파수 응답특성이 30Hz?30kHz이며, 30?150Wpc의 출력을 제공하는 앰프와 함께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난 이미 Leben CS600 리뷰에서 Response D Tw의 사운드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다. 몬트리올과 나의 청음실에서 Leben-ProAc 매칭은 음악적 무게감과 따스함이 공존하면서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이 잘 균형 잡혀 전달되었다.

Harbeth의 훌륭한 P3ESR에서 좀 더 큰 D Two로 바꿔 들어보니, D Two는 다소 상위 베이스가 과장되어 일반적인 니어필드 모니터, 즉 근거리용 모니터 사운드를 전달하는 스피커가 아니라는 점이 바로 느껴졌다. 난 그래서 결국 보다 작은 Harbeth가 있었던 곳에서 3인치 정도 뒤로 물러난 자리에 D Two를 배치하였다. 그 자리에서 D Two는 톤 밸런스가 보다 좋았고, 공간을 더 효율적으로 채웠다. Response D Two의 톤 밸런스는 내가 어디에 앉든, 또는 어디에 서 있든 상관 없이 일정하게 유지되었다.

Tor Espen Aspaas의 연주회 디스크인 Mirror Canon는 Beethoven, Schoenberg, Berg, 그리고 Webern (SACD/CD, 2L 49SACD) 곡을 대부분 솔로로 연주한 음반으로써 2009년 12월 칼럼에서 추천했던 음반이다. 이 음반에서 무엇보다도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바로 탁월한 선명도에 있었다. 이런 선명도는 스피드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Response D Two는 사운드를 풍성하게 하는 대신 과장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런 상태를 악화시키지 않고 유지하려면 소스 컴포넌트와 앰프의 선택이 중요하다.

Leben CS600 진공관 앰프와 함께 Luxman의 DU-50 유니버설 플레이어로 Mirror Canon을 재생시켜 보았다. 좌측 코드와 우측 라인의 사운드는 제각각 이었다.  이번에는 Luxman의 솔리드스테이트 방식의 100Wpc L-505u 인티앰프로 교체해서 들어보니 좌측 코드의 컨트롤(held down) 음역에서 보다 강한 서스테인과 함께 보다 웅장한 사운드를 전달하였고, 보다 잘 정제된 사운드를 들려주었다. J.S. Bach의 Solo Cello Suite 4 (CD, John Marks JMR 6/7) 곡을 연주한 Nathaniel Rosen의 음반에서도 Leben에서 Luxman으로 교체한 이후의 사운드 차이에 대해 똑같은 결과를 얻었다. 어쨌거나 Respons D Two는 베이스가 다소 충분하지 않긴 했지만 앰프와 관계 없이 인상적인 사운드를 전달하였다.

난 소스 테스트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온 것에 주목했다. 난 Oppo의 BDP-83SE 유니버설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빌렸다. 첫 인상은 보다 값비싼 Luxman의 DU-50과 매우 근사한 사운드를 전달하는 것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하지만 Red Book CD와 일부 SACD를 재생한 보다 포괄적인 재생에서는 Luxman이 베이스의 양감을 보다 풍성하게 잘 표현하였고, 조금은 사운드의 결합력이 더 뛰어났다.

그렇다고 보다 알차고 저렴한 가격대비 놀라울 성능을 제공하는 oppo BDP-83SE 플레이어를 폄하할 생각은 전혀 없다. 현재로서 이것은 내가 추천하는 가장 적당한 디지털 플레이어이다. 또한 아마도 이것은 몇 달 후 열리게 되는 쇼에서 올해의 가장 알찬 컴포넌트로써, Budget Component of the Year 상에 내 한 표를 받게 될 것이다. 하지만 확실히 이 비교에서 이들은 프로악 D Two에 대해 좀 더 분명한 차이를 보여준다.

Harbeth P3ESR 스피커를 울리는 Leben CS600 진공관 앰프에 Oppo BDP-83SE 유니버설 플레이어의 조합으로 Live at Newport 1960 (CD, Omega OCD 3025)을 재생시켜 들어보니 사운드가 한 마디로 훌륭했다. 난 생각했다..이보다 더 훌륭할 수는 없다고.

이번엔 프로악의 Response D Two 스피커로 바꿔 보았다. D Two는 보다 탁월한 주파수 확장과 디테일, 그리고 보다 높고 넓은 사운드스테이지를 전달하였다. 난 이번엔 Oppo BDP-83SE 대신 Luxman DU-50 으로 교체해 보았다. Luxman은 해상도가 보다 우수했다. 군중의 소음 속에서 재잘대는 소리가 보다 선명하게 들려오는 것이 좋은 예가 될 것이다. 또한 Luxman으로의 조합은 베이스와 미드레인지에서 보다 탁월한 양감을 표현하였고, 전체적으로 사운드가 보다 매끄럽고 부드러웠다. 그리고 중앙에 위치한 리드 섹소폰의 소리도 보다 잘 표현되었다.

본 청음 테스트 기간과 각각의 컴포넌트 비교를 바탕으로 생각해 보았을 때 Harbeth P3ESR는 좀 더 너그럽고 여유있는 특성을 가진 반면 ProAc Response D Two는 좀 더 흥미롭고, 조금은 까다로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난 Oppo BDP-83SE 대신 Luxman DU-50과의 조합에서의 D Two가 마음에 훨씬 들었다. 그리고 앰프 또한 Luxman이나 ATC 솔리드스테이트 앰프 보다는 Leben CS600 진공관 앰프와의 조합에서 D Two가 더욱 마음에 와 닿았다.

결론적으로 Leben의 CS600 인티앰프와 ProAc의 Response D Two 스피커의 조합은 정말로 환상적인 조합이다 - 한 마디로 천상의 조합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들 조합 이외에도 여러분이 소장하고 있는 컴포넌트와의 조합에서도 D Two는 충분히 들어볼 가치가 있다.

ProAc D Two 북쉘프 스피커 영국 스테레오파일지 2010.6.21 리뷰어 John Marks

번역 - by Mi-rha

댓글목록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455
어제
1,540
최대
19,236
전체
11,940,585


게시물의 내용과 개인간 거래에 관련된 모든 책임과 권리는 거래 관련 당사자간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