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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판매 캐롯원 Ernestolo 미니 인티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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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Arpeggi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113.52) 댓글 1건 조회 891회 작성일 14-06-16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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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캐롯원(Carot One) Ernestolo 인티앰프입니다.

손바닥보다 작은 오랜지색의 앙증맞은 디자인, 클래스 D 15와트/4옴 출력에 기대이상의 실력을 들려주는 앰프입니다.

원박스 및 부속물 있으며 상태 극상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40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Prologue

세계 3대 미항(美港) 중 하나로 꼽히는 천연의 양항과 바다 그리고 화산을 배경으로 끝없이 이어지는 모래 해안의 풍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며, 비옥한 화산재로 이루어진 토양과 햇살 가득한 지중해성 기후가 어우러져 양질의 오렌지, 올리브, 토마토 등의 과실이 풍족하게 열리고 피자와 파스타가 최고의 맛을 내는 시끌벅적한 도시.

산타루치아, 오 솔레미오, 푸니쿠리 푸니쿨라와 같은 이탈리아 민요, 자연스러움과 화려함을 동시에 강조하며 ‘아름다운 노래’라는 의미를 가진 벨 칸토(bel canto) 가창법의 근원지로 이탈리아의 역사와 예술, 그리고 문화의 중심지. 이탈리아인의 삶을 표현하는 세 가지 동사 ‘아마레(amare, 사랑하다), 칸타레(cantare, 노래하다), 만쟈레(magiare, 먹다)’ 의 발상지로 사람들의 삶과 자연 환경에서 여유와 낭만이 풍겨나는 곳.

어디인지 감이 오는가? 바로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세계적인 휴양지 나폴리다. 캐럿 원(Carot One)이라는 익살스러운 이름의 브랜드는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했다.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초소형 사이즈, 그리고 주황색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마감을 특징으로 하는 캐럿 원은, 브랜드 설립해로부터 1년이 지난 2010년, 당사의 첫 번째 제품인 어네스톨로(Ernestolo)로 자국 밀라노에서 개최된 Top Audio Show에서 호평을 이끌어낸 뒤 현재 제품을 10개까지 늘리고 여러 유럽과 아시아 국가들에 적극적인 수출을 하며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신생 브랜드이다.

필자와 캐럿 원과의 만남은 어네스톨로 인티앰프로 시작되었다. 한창 바쁘게 마그낫 MC1 리뷰를 작성하던 중 아이패드 미니 박스만한 사이즈의 주황색 박스 하나가 필자 앞으로 도착됐다. 언뜻 보기에는 밑면을 제외한 모든 면에 흰색으로 Carot One 이라는 글자만 커다랗게 적혀있을 뿐 당최 뭔지 가늠할 수가 없어 이리 저리 돌려보니 좌측면에 ‘ERNESTOLO - AUDIOPHILE CLASS D TUBE AMPLIFIER’ 라는 문구로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있었다. 박스 사이즈가 너무 작아 “이건 또 뭐람?” 하는 생각에 다른 리뷰 작성 때문에 바쁘다는 핑계를 대며 무심코 한켠에 던져놓았지만, 너무나 눈에 잘 띄는 색상 때문인지 계속해서 신경이 쓰였다. 결국 MC1의 리뷰가 마무리될 무렵, 책상 앞에 앉아 자그마한 주황색 박스를 아무런 기대감 없이 한 번 열어보았다.

Feature

제품설명서를 들춰내니 안에 기가 찰만한 사이즈의 주황색 기기가 하나 들어있었다. 대충 필자 주먹만 해 보이는데, 공식 홈페이지를 뒤져보니 가로, 세로, 깊이의 길이는 76, 60, 100mm, 무게는 0.7kg 이란다. 신기한 마음에 직접 재보니 가로변은 스펙에 기재되어있는 것보다도 작은 67mm 에 불과했다.

하지만 이 초소형 사이즈보다 더 놀라웠던 것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어네스톨로를 인티앰프로 분류해놓은 것과는 달리 전면과 후면 패널은 하나로 이어져 있지만 측면에서 보았을 때 섀시 상으로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는 분리형 앰프라는 것이었다. 후면을 보면 이러한 점은 더욱 명확해지는데, 상단의 프리앰프부와 하단의 파워앰프부는 기본 구성품인 3.5mm 점퍼 케이블 즉, 인터 커넥터로 연결해야 하며 심지어 전원 단자도 각자 한 개씩 있다.

기본으로 동봉되는 어댑터는 한 개 뿐이라 이를 두 갈래로 나눠주는 분리선을 사용해 상·하를 한꺼번에 꽂아야 하지만, 원할 경우 별도의 어댑터와 케이블을 구매해 전원부를 분리해줄 수 있는 것이다. on/off 기능 또한 상단의 프리앰프부는 전면의 볼륨 노브, 하단의 파워앰프부는 후면의 스위치를 통해 따로 작동됨은 물론이다.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앞, 뒤만 붙어있다 뿐이지 영락없이 분리형 앰프 구성이다 싶어 공식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있는 다른 제품들을 살펴보니 역시 파브리치올로(Fabriziolo)라는 이름의 프리앰프와 디에골로(Diegolo)라는 이름의 파워앰프가 존재하고 있었다. 요컨대, 어네스톨로는 이 두 모델을 전면 패널과 후면 패널을 이어 하나로 묶은 ‘분리형 인티앰프’ 정도로 분류할 수 있겠다.

각 부를 하나씩 뜯어보면 우선 상단의 프리앰프부 위로 우뚝 솟아있는 진공관이 눈에 띈다. 직전에 리뷰한 마그낫 MC1에도 채용된 바 있는 ECC88/6DJ8이 초단관으로 채용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고신뢰관으로 알려져 있는 6922EH 관이 사용됐다. 뒤에 붙은 EH는 소브텍사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개발한 일렉트로 하모닉스를 뜻하는 것으로, 암페렉스(Amperex)나 텔레풍켄(Telefunken)처럼 고가는 아니지만, 개발 단계부터 음향기기에 사용될 것을 염두하고 제작되어 과부하나 디스토션 등에 더 우수한 물리적 특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내부의 점퍼핀을 교환하고 바이어스를 조정하면 12AU7 관으로도 교체가 가능하다고 하니 음색 차이가 궁금할 경우 한 번쯤 교체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하단의 파워앰프부는 클래스 T 증폭 방식을 택하고 있다. 여기서 클래스 T란 트라이패스(Tripath) 社가 제작한 칩셋을 기반으로 제작한 스위칭 방식의 클래스 D 앰프를 일컫는 것으로, 트라이패스사의 칩셋은 대체적으로 소출력이지만 가격 대비 높은 효율과 성능으로 벨칸토(BelCanto) 의 Evo2 파워앰프, 오디오 리서치(Audio Research) 150.2 파워앰프 등의 내로라하는 하이파이 제작사는 물론, Power Mac, eMac, iMac 등의 애플 제품들에도 채용된 바 있는 칩셋이다. 비록 2007년을 기점으로 트라이패스는 시러스 로직(Cirrus Logic)에 인수되었지만, 트라이패스 칩셋을 기반으로 만든 모듈은 여전히 소출력 앰프, 예컨대 헤드폰 앰프 등을 직접 제작하고자 하는 DIY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어네스톨로에는 트라이패스 사의 TA2024 라는 칩셋이 사용되어 8Ω 기준 6W의 출력을 전달한다.

입·출력을 살펴보면 전면 중앙의 프리앰프 파워 겸 볼륨 노브 좌·우로 3.5mm 스테레오 입력단자와 헤드폰 출력단자가 한 개씩 자리 잡고 있으며, 후면에는 소스기기와의 연결을 위한 언밸런스드(RCA) 입력단을 볼 수 있다. 정리해보면 어네스톨로는 기능상으로 프리앰프, 헤드폰 앰프, 그리고 파워앰프로 각기 활용이 가능한 진공관/클래스D 하이브리드 인티앰프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다.

Listening

청음을 위해 6평 정도의 전용 시청실로 이동해 심오디오(Simaudio) 260D D/A컨버터 겸 CD플레이어와 달리(Dali) 에피콘 6 스피커를 어네스톨로에 연결하려 보니 바인딩포스트가 네임이나 사이러스와 같이 바나나형 핀단자 전용인 듯했다. 또한 스피커 케이블과 언밸런스드(RCA) 인터커넥터를 연결하니 기기가 너무 작고 가벼운 탓인지 뒤로 기우뚱거려 스피커 케이블을 비교적 가는 것으로 교체하고 케이블을 기기 받침대 위로 살짝 걸쳐놓으니 그제야 중심을 잡을 수 있었다. 이윽고 모든 준비를 마치고 맥미니에서 푸바를 실행시켰다.

첫 곡으로는 발매된지 3년이 지난 현재에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Adele의 [21]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Someone Like You' 를 택했다. 하이엔드 기기들이 먼 전망 밖으로 넓은 무대를 형성한 후 그 안에 음들을 하나하나 분석적으로 분리해서 펼쳐놓는다면, 어네스톨로는 마치 단이 없는 소극장 맨 앞자리에서 소규모로 진행되는 연주를 듣는 것처럼 굉장히 밀착되어 있는 거리에 아담한 무대를 만들고는 보컬을 한 가운데 우뚝 세워놓고 두어 발자국 뒤로 나머지 악기들을 위치시킨다. 특히 보컬의 목소리는 굉장히 가깝고 생생하게 재연되어 손을 뻗으면 닿을 것만 같이 느껴지는데, 소극장 맨 앞자리에서도 팔짱을 끼고 뒤로 한껏 기대서 조망하는 입장이 아니라 몸을 앞으로 바짝 기울이고 고개를 들어 보컬의 표정과 입모양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이러한 느낌은 Jacintha의 [Autumn Leaves] 앨범에 수록된 'The Days of Wine and Roses' 에서 더욱 부각되는데, 물론 이 곡의 녹음 자체가 보컬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녹음된 곡이긴 하나 곡 도입부에 그녀의 들숨과 날숨, 그리고 입술이 떨어지고 붙는 소리가 유독 생생하고 두드러지게 들린다. 음을 인위적으로 팽팽하게 조이거나 윤곽을 명확히 잡거나  텍스쳐를 매끄럽고 윤기있게 만들기 보다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울림을 유지하고 배음을 형성해 목소리 안에 내제되어 있는 강약과 굴곡을 극대화해 표현하는 듯하며, 온도감 또한 약간 높은 편으로 맑은 봄날의 햇살처럼 따스하고 자연스럽게 묘사한다.

반면 화려한 전자음으로 긴박한 스펙터클을 선사하는 것으로 유명한 영화음악가 Hans Zimmer가 작곡한 [The Dark Knight Soundtrack] 의 수록곡 'Why So Serious?' 같은 곡을 들어보면 무대가 다소 아담해 웅장함을 표현하는 데는 다소 한계점을 드러냈고, 비트가 빨라지며 긴장감이 고조되는 패시지를 그려냄에 있어서 느리지는 않았으나 아주 민첩한 움직임을 보이지는 못 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반복되며 오가는 크레센도와 디미누엔도, 순간순간 나타나는 강음과 약음의 대비가 명확히 표현되는 것은 괄목할만하며, 초저역 재생 시 출력의 한계상 드라이버 유닛을 타이트하게 제어하지 못 해 그 소리가 다소 명확치 못했지만 심장 박동을 뛰게 만들 정도로 굉장히 낮은 대역까지 슬램하게 표현해 준 점은 칭찬하고 싶다.

Epilogue

무심코 던져놓았던, 하지만 너무나 눈에 띄는 색상으로 계속 마음에 걸렸던 아담한 박스 안에서 나온 작디작은 어네스톨로는 필자에게 사이즈와 외관 혹은 브랜드 등을 보고 선입견을 가지면 안 된다는 진부하지만 중요한 교훈을 다시금 되새기게 해주었다. 그리고 그 배경에는 클래스 D 증폭방식이라는 신기술과 진공관이라는 고전적 소자를 바탕으로 만들어낸 자연스러운 음색이 있었다. 처음 박스에서 꺼냈을 때보다 청음 후 더욱 큰 놀라움을 선사했던 어네스톨로는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에서 디자인한 것 답게 음악을 음악답게 재연해주는 기기였다.

Specifications declared

? T-Amp IC Tripath TA2024
? Output Power: 2 x 15 W ? 4 Ohm ? 2 x 6 W (RMS) ? 8 Ohm
? Signal/Noise Ratio (SNR): 98 dB
? Dynamic Range: 98 dB
? IHF IM Distortion: 0.10% ? 1W ? 4 Ohm
? THD: 0.03% ? 9 W 4 Ohm ? 0.1% ? 11 W 4 Ohm ? 0,1% ? 9 W ? 6 Ohm ? 0.1% ? 6 W ? 8 Ohm
? High Power: 10% ? 15 W 4 Ohm ? 10% ? 10 W 4 Ohm
? Power Efficiency: 81% ? 15W 4 Ohm ? 90 % ? 10 W 8 Ohm
? Input Audio: IN RCA (Left/Right) x 1
? Power Socket: (5.5 mm/2.1 mm) x 1
? Speaker OUT: Banana Sockets
? Other: Volume & Knob Power ON/OFF switch x
? Power Indicator: (Blue LED) x1
? Power Supply: DC 12 V?13.2 V (max.) ? 5 A

Specification of the Headphone Amplifier Unit

? Signal/Noise Ratio: (SNR) 92 dB
? Power Output: 3.0 Watts per channel on 33 Ohm Headphone
? Frequency response: 15 Hz to 100 kHz ?1dB
? Input Impedance: 10 kohm
? Input Audio: CD IN RCA (Left/Right) x 1 (3 Vpp max.)

Specification of the Pre-Amplifier Unit

? Vacuum Tube: 6DJ8/6922/12AU7 series or 12AU7 series (exchangeable)
? Signal/Noise Ratio (SNR): 92 dB
? THD: 0.05% ? 10 kohm 0.15% ? 33 Ohm
? Input Audio: CD IN RCA (Left/Right) x 1 (3 Vpp max.)
? Power Socket: (5.5 mm/2.1 mm) x 1
? Output Audio: OUT 3.5 mm x 1
? Headphone: OUT (3.5 mm) x 1
? Knob Audio and power switch x 1: Power Indicator, (Blue LED under Tube Socket) x1, Volume Knob x 1
? Power Supply: DC 12 V?13 V (max.) ? 5 A
? Dimensions: (W) 76mm x (H) 60 mm x (D) 100 mm

Specification of the AC Adaptor

? AC Input Universal: AC 100 V-240 V/50-60 Hz
? DC Output: DC 12 V 5 A (48 W)
? DC Plug: DC 2.1 mm
? Ripple & Noise: ≤ 25 mV
? Overload Protection: 105%?150%
? Overvoltage Protection: 115%?150%
? Dimensions: (L) 78 mm x (W) 50 mm x (H) 33 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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