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데만 USB DAC 24/192 D/A컨버터 > 전문장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문장터

전문판매 린데만 USB DAC 24/192 D/A컨버터

작성일 14-12-30 19:38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Arpeggio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문자보내기  (121.♡.113.52) 조회 335회 댓글 1건

본문

린데만 USB DAC 24/192 D/A컨버터입니다.
실물사진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소형 DAC 이지만 고급사양의 부품과 회로설계로 상위 클래스의 사운드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으로 동축, 토스링크 디지털 입력 외에,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24비트, 192kHz 포맷의 디지털 음향 신호를 전송, 처리함으로서 USB 포트를 이용하여 하이 Resolution 음원을 재생할수 있습니다.
또렷한 선율미와 다이내믹 그리고 투명한 공간감이 어우러진 높은 완성도의 사운드를 들을수 있는 DAC입니다.
바쿤 밧데리팩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태 극상입니다.
판매가는 송료포함 75만원입니다.
광주지역 직거래 가능하고 전국택배 가능합니다.

010-8615-1858
poohlover4364@hanmail.net

Lindemann USB-DAC 24/192
린데만의 매혹적인 사운드를 이제 PC로 즐겨라

작은 포노 앰프 사이즈의 별도 어댑터가 있는 DAC이다. 뒷면은 아날로그 출력단, 광 입력, 언밸런스 디지털 입력, USB(B타입) 입력단, 그리고 전원 입력이 빼곡하게 들어가 있다. 알루미늄 절삭에 린데만이라는 마크가 결코 싸구려는 아니라는 것을 알려 준다. 린데만은 DDC를 얼마 전에 발표하였다. 그리고 이번에 D/A 컨버터를 탑재하고 출시되었다. 사양과 모습을 보면 알 듯 요즘 많이 발매되는 PC 파이용으로 적합한 컨버터이다.

이 작은 장난감이 생기고는 심심치가 않다. DDC가 할 수 있는 PC 파이도 해보고, 보드에서 직접 광출력을 뽑아서 넣어도 보고, CD 플레이어에서 언밸런스 디지털 출력으로 뽑아 넣고 비교도 해보고…. 비록 작지만 기능을 모두 활용할 가능성이 높은, 그야말로 작지만 알차게 짜여 있는 PC 파이의 모범적인 구성을 하고 있다.

우선 PC에 연결하면 윈도우가 자동적으로 잡아내서 24/192 DAC로 소리 설정을 바꾼다(나는 아직 윈도우 XP를 쓴다). USB로 연결해서 들어본다. 하나밖에 없는 스위치를 누르면 각각 다음 디지털 입력으로 넘어가게 된다. 단, 컴퓨터의 디지털 출력이 바뀌므로 즉시 전환은 안 되는 것 같다(아주 PC를 능란하게 다룬다면 가능할지도 모르지만). 뭐 안 된다고 해도 AB 테스트를 매일 할 것도 아니니까 상관은 없다. 물론 PC에서 CD 플레이어로 전환 이런 것은 당연히 잘된다.

아무튼 AB 테스트 결과는 당연히 USB 입력이 좋다는 것은 말할 나위가 없다. 린데만 특유의 세밀하고 조금은 쌀쌀맞은 느낌이 USB 입력에서 느낄 수 있다. PC 디지털 출력은 신경 쓴다고 쓴 것인데도 저역 대역이 확연히 차이가 나고 무엇보다 소리 경계가 흐릿해 세밀한 맛이 없고 무대가 좀 구질구질하다. 작지만 린데만 사운드 특유의 색감이 나타나고 세밀한 해상도의 가녀린 맛이 나온다.

듣다 보니 컴퓨터의 틱틱거리는 소리도 거슬리고, USB 케이블도 더 좋은 것으로 하는 등 오디오 병이 컴퓨터로 전염될 가능성이 농후해 보인다. 벌써 오디오파일용 USB 출력 보드 등 몇몇 제품이 나오는 것 같다. 사실 가장 큰 차이는 어떤 프로그램으로 음악을 재생하는가 이다. 내가 가진 몇 가지 기본 프로그램으로 돌려볼 때 각각의 프로그램 특유의 느낌이 나온다. 대표적인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은 멍하고 뿌연 소리인 것 같고, 가장 많이들 쓰는 푸바는 해상도는 좋긴 한데 좀 값싼 음색이 걸린다. 아마 본격 시작하면 PC도 골치 꽤나 썩힐 것 같다.

오디오 메이커에서 뮤직 서버 같은 것 말고 PC 파이 컴퓨터를 만들지도 모른다는 생각도 하면서 CD 플레이어와 연결해 본다. 확실히 안정감은 있지만 앞서 말한 PC의 소소한 것만 해결된다면 해볼 만한 것 같다. CD 플레이어를 트랜스포트로 했을 때 오디오적으로 린데만 DAC는 앞서 말한 특성이 그대로 나타난다. 특유의 가는 결과 세밀함, 시원한 무대의 펼쳐짐이 인상적이다.

기회가 된다면 린데만 CD 플레이어에 DCC로 입력한 결과와 DAC로 입력해 비교해 보았으면 싶다. DAC를 통해 PC 입력과 트랜스포트를 통해 CD 입력을 받는 것이 좋을지, CD 플레이어에 DCC를 통해 PC 입력을 받는 것이 좋을지, 더 나아가 PC 소음을 어찌 줄일지, 어느 재생 프로그램이 좋은지, 많은 상상을 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판매가격 :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회원가입일 : 2006-06-19 (6592 일)
최종접속일 : 2024-07-05 09:30:48

광주 아르페지오 오디오샵입니다.

댓글목록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